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1. 30. 19:41
반응형


오늘부터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동반 급등




2018. 01. 30. Today`s briefing


 위지트 - 가상화폐 비트코인 창투사,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 소식에 동반 상승한 가운데 위지트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금일부터 실명이 확인된 사람들에게 가상화폐 거래를 허용해주는 거래 실명제가 시행됨. 이와 관련 기존 가상화폐 거래소와 가상계좌를 제공중인 농협, 기업, 신한 등 6개 은행이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 


 에스제이케이 - 에스제이케이는 비트윈그룹과 SHA-256 암호 연산기를 독점 생산 및 공급하기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제이케이에서 생산하는 암호 연산기는 블록체인 기반의 SHA-256 알고리즘을 고속 연산하는 하드웨어로써 암호화폐 생성과 블록체인 솔루션의 운영에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에스제이케이 암호 연산기는 중국제 암호 연산기 대비 최대 5배 이상 높은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200만대 이상의 수요가 예측되는 AISC 기반 암호 연산기 시장에 한국 최초로 진출한 것”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만큼 매출 증대와 이익률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성창투 - 대성창투는 민주당이 가상화폐 시장의 혼란을 막고 관련 신기술의 육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가상화폐 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한일진공 - 운용자산 5조7000억 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검토 소식에 일반투자자 대상 공개를 앞두고 있는 한일진공이 급등했다. 


이자벨 마테오스 Y. 라고 블랙록 멀티에셋 수석 스트래티지스트는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가 흥미로운 발전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블랙록도 암호화폐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제도권 금융에서도 암호화폐에 대한 우호적인 시선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마르쿠스 뮐러 도이체방크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암호화폐는 투기적인 투자자들로 넘치고 있지만 앞으로 5~10년 되면 규제로 인해 하나의 투자자산으로서 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동성제약 - 동성제약이 새로운 암 치료법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K증권은 "동성제약이 광역학 암치 (PDT·Photo Dynamic Therapy)를 통해 신성장 동력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라는 진단했다. 


PDT는 광과민성 물질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암 종류에 상관없이 시술할 수 있고 진단 용으로도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동성제약은 현재 서울 아산병원에서 췌장암,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해당 약효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리켐 - 리켐이 220억 대규모 자금조달과 최대주주 변경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리켐은 12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팜앤파머컴퍼니를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이날 장개시전 공시했다. 이에 따라 1276만5957주의 신주가 발행되며 신주발행가는 주당 940원이다. 유상증자 대금을 납입하면 최대주주는 팜앤파머컴퍼니(지분율 40.09%)로 변경된다.


또 리켐은 지앤디솔루션과 메이크올을 대상으로 총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했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0%, 만기이자율은 3%다.


 삼양홀딩스 - 삼양홀딩스가. 국내 연구진이 외과수술없이 정맥주사로 암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김인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테라그노시스연구단 책임연구원 팀은 경북대와 공동으로 체내 면역세포 활성을 높여 주는 나노입자 ‘FHSIRPα-dox‘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정맥주사제의 암 치료 효과를 동물실험에서 확인했다고 전날 밝혔다.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 16일자에 게재됐다.


연구진이 인체에서 유래한 ‘페리틴 나노소포체’를 이용해 만든 나노입자는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지는 않는다. 대신 체내의 자연적인 면역반응을 초기 단계부터 암세포에서만 특이적으로 증폭시켜 항암 효과를 낸다. 나노소포체 표면에 암세포의 방어기제를 차단하는 단백질(SIRPα)을 발현시킨 결과다.


몸에 암세포가 자라고 있는 쥐에게 정맥주사로 나노입자를 투여한 결과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IST는 국내 제약기업 삼양바이오팜에 관련 기술을 16일 이전하고 항암 나노입자의 상용화 연구에 착수했다. 


삼양바이오팜은 삼양홀딩스 자회사다.









■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 관련주


위지트 가상화폐. 비트코인. LCD. 반도체. 3D프린팅.


2018/01/30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에 가상화폐 비트코인 등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에스제이케이가상화폐. 블록체인.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GCF.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전력사업. 탄소배출권.


2018/01/30 가상화폐 생성 암호 연산기 독점 생산. 상한가




대성창투창투사. 가상화폐. 블록체인. 두나무 지분 보유.


2018/01/30 민주당 가상화폐 TF 구성 및 세계최대 운용사 투자 검토. 일부 관련주 동반 급등




티에스인베스트먼트4차산업. 창투사.


2018/01/30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 가상화폐 비트코인 창투사 관련주 동반 급등




한일진공가상화폐. 휴대폰 부품(case, window, lens 등), 안경, 광학


2018/01/30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암호화폐 투자 검토. 급등




■ 상한가


동성제약 암세포 치료. 소화제(정로환) 의약품 / 염모제(세븐에이트, 버블비 등),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화장품 사업


2018/01/30 새로운 암 치료법 개발 소식 및 중국 신사업 기대감. 상한가




티비씨대구. 경북지역 민영방송사.


2018/01/30 특징 뉴스없이 상한가




리켐전기차. 2차전지


2018/01/30 220억 자금조달 기대감. 12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100억 전환사채 발행. 상한가




■ 급등주


폭스브레인 김무성. 자율주행차. 디스플레이 패널의 검사 장비.


2018/01/18 차세대 항암치료제 특어 실시권 계약 체결, 상용화 시동




대유위니아미세먼지. 공기청정기.


2018/01/30 주방. 생활가전 성장 기대. 세컨드 가전 시장 성장에 따른 실전 개선 기대. 급등




삼양홀딩스삼양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삼양사, 삼양바이오팜, 삼남석유, 삼양제넥스, 삼양엔텍 등 자회사 보유.


2018/01/30 정맥주사로 암 선택적 제거 신약 후보물질 개발. 급등




한올바이오파마트럼프. 메르스. 항생제(토미포란, 레포스포렌), 영양수액제(링겔). 대웅제약 계열사


2018/01/30 5천억대 자기면역 치료제 미국 기술수출 모멘텀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