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동반 상한가

Grandpassion 2018. 2. 1. 18:50
반응형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뉴프라이드 오성엘에스티 동반 상한가 기록




2018. 02. 01. Today`s briefing


 뉴프라이드 - 뉴프라이드가 미국에서 의료용 대마초 사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뉴프라이드는 100% 자회사 엔피팜을 통해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 카운티에 소재한 대마초 판매점의 추가 인수를 확정했다.


뉴프라이드가 자회사를 통해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한 에쿼티그로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재배시설을 함께 갖춘 의료용 대마초 판매점을 소유하고 있다. 인수금액 약 45억원 규모의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뉴프라이드 자회사 엔피팜은 에쿼티그로스의 지분 총 51%를 확보하게 됐다.


에쿼티그로스가 소유하고 있는 대마초 판매점은 버뱅크 공항 인근의 노스헐리우드시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세계 유명 영화 및 TV 스튜디오의 집산지로 알려져 있는 버뱅크가 인접해 있는 곳으로, 소비 수요 또한 많을 것으로 뉴프라이드 측은 전망하고 있다. 뉴프라이드 관계자는 “1호점에 이어 두 번째로 확보하게 된 대마초 판매점은 재배시설까지 겸비하고 있어 뉴프라이드가 영위하고 있는 합법 대마초 사업의 생산과 유통 측면에서 전반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오성엘에스티 - 오성엘에스티가 전세계 60조원에 이르는 의료용 마리화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오성엘에스티는 의료용 마리화나 사업을 추진을 목적으로 100%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카나비스는 의학적 효과에 대한 연구가 전무한 국내 실정을 고려해 마리화나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합법적 테두리 안에서 마리화나의 의약적 효능과 연계된 의약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오성엘에스티 관계자는 “자회사 카나비스는 의료용 마리화나 합법화에 대비한 각종 인허가 취득을 통한 사업화를 추진한다”며 “자살 예방을 위한 항우울증 치료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 치료제 개발 등으로 사회 공익적 측면의 기여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마리화나 사용을 허용하는‘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SBI인베스트먼트 - SBI인베스트먼트가 대주주인 일본의 SBI홀딩스가 가상화폐 리플과 독점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소식에에 급등했다. 일본 금융그룹 SBI홀딩스는 디지털 자산 교환 방식인 SBI Virtual Currency(이하 SBI VC)의 출시로 가상화폐 리플(XRP)을 유일하게 지원되는 자산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SBI홀딩스는 SBI인베스트먼트의 대주주다. 이에 따라 지난달 30일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SBI VC는 기관 고객 및 일본의 개별 

디지털 자산 구매자 모두를 지원한다. SBI홀딩스는 일본 금융 서비스 회사로, 자회사인 SBI증권은 400 만 개 이상의 중개 계정을 보유한 일본 최대 온라인 증권사로 알려져 있다. SBI홀딩스는 미국 가상화폐거래소 ‘크라켄’과 세계 최대 금융특화 블록체인 컨소시엄 ‘R3’등 8개 블록체인 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배럴 - 수상 스포츠의류 제조업체 배럴이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배럴은 2010년 설립된 수상 스포츠용 의류·용품 제조업체로 서핑이나 스쿠버다이빙 등을 할 때 착용하는 긴소매 수영복인 래시가드를 주로 생산한다. 


 텔레필드 - 텔레필드가 KT-삼성전자-인텔이 손을 잡고 5G 국제 표준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KT는 평창 겨울올림픽 5G 홍보관을 강원도 강릉시 올림픽파크에서 개관했다. KT는 초고속 통신망 5G 시범서비스를 올림픽 기간 운영할 계획이다. 5G 시범서비스는 세계 최초다. 


T-삼성전자-인텔의 평창 협업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5G 서비스 국제 표준을 염두에 둔 포석이다. KT는 앞서 지난 29일에는 6개 글로벌 통신 제조사가 참여하는 기술 설명회를 열었다. 오성목 부문장은 “평창올림픽 시범 서비스를 기반으로 5G 국제 표준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텔레필드의 주요 고객사는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인 KT, SK텔레콤, LG 유플러스다. 주요 고객사인 KT가 2월 개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G 시범서비스를시작한다. 텔레필드는 주요 통신장비를 대량으로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에이티넘인베스트가 더불어민주당이 가상화폐 시장의 혼란을 막고 관련 신기술의 육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가상화폐 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2018/01/30


 대봉엘에스 - 대봉엘에스가 주요 제품인 'N-아세틸 시스테인(NAC)'이 항암치료 대안제로 부각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N-아세틸 시스테인(NAC)은 최근 미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임상시험에서 암 전이 세포의 한 구획을 잘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항암요법을 대체할 독성 없는 대안제로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다. N-아세틸 시스테인은 식이 보충제로 사용되는가 하면, 감기 예방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먹이는 충혈 제거제로도 사용된다. 


대봉엘에스는 호흡기 치료제 N-아세틸 시스테인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또 호흡기 원료 의약품인 S-카르복시메칠시스테인, 아세피필린, 제3세대 거담치료제인 에르도스테인을 개발했다. N-아세틸 시스테인은 N-아세틸-L-시스테인 또는 아세틸시스테인으로 불리며 주로 객담의 점성을 감소시키는 점액용해제이다.









■ 상한가


뉴프라이드 트럼프. 의료용 마리화나. 타이어.자동차부품. 화장품. 면세점. 여행사. 국내상장미국기업.


2018/02/01 캘리포니아 마리화나 판매점 추가 인수. 상한가




오성엘에스티마리화나. 태양광. 폴리실리콘. 태양전지용 웨이퍼. 디스플레이 신뢰성테스터 분석장비.


2018/02/01 의료용 마리화나 시장 본격 진출. 상한가




SBI인베스트먼트비트코인. 가상화폐. 창투사. 4차산업혁명. 일본기업


2018/02/01 리플, 일본 SBI홀딩스와 독점 파트너십 체결. 상한가




배럴 - 스포츠 의류, 용품. 


2018/02/01 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9,500원




에스에프씨 -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지용 백시트필름 라미네이팅(흡착) 국내 1위 회사


2018/02/01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12/28 옵티머스자산운용과 300억원 규모 신재생에너지 펀드 조성 협약.




텔레필드 - 이재명. 사물인터넷. 라이파이. 5G. 통신장비. 철도. 제4이동통신. 대용량 광전송장비. 재난안전본부


2018/02/01 KT, 삼성, 인텔 손잡고 5G 세계 표준화 나선다. 저평가 부각. 상한가




■ 급등주


에이티넘인베스트 창투사. 가상화폐. 업비트. 두나무 지분 보유.


2018/01/30 가상화폐 TF 신기술 지원. 실명제 반시익. 강세




롯데관광개발 - 여행.


2018/02/01 서울보증보험, 롯데관광개발 회생채권조사확정 재판에 대한 이의소송 상고.




엠벤처투자 - 4차산업 육성. 창투사.


2018/02/01 일부 창투사관련주 동반 급등




대봉엘에스 - 신종플루. 아미노산 원료 의약품. 화장품 원료.


2018/02/01 항암치료 대안제 원료의약품 생산 부각. 급등




동성제약 - 암세포 치료. 소화제(정로환) 의약품 / 염모제(세븐에이트, 버블비 등),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화장품 사업.


2018/01/31 광역학 음파역학 치료, 췌장암 치료제 임상 보고서 제출 기대. 상한가




선데이토즈 - 소셜게임. 게임. 애니팡. 사천성. 


2018/02/01 신작 위베어베어스 더 퍼즐 출시 기대감.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