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치매 제약 관련주, 삼성 반도체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2. 7. 18:11
반응형


오늘의 특징주, 치매 제약 관련주 / 삼성 반도체 30조 투자 관련주 




2018. 02. 07. Today`s briefing


 치매 제약 관련주 - 특별한 뉴스 없이 대봉엘에스 / 국제약품 / 진양제약 / KPX생명과학. 제약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엔에스엔  / 바이오스마트 / 유유제약 / 켐온. 치매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엔에스엔 - 엔에스엔이 저강도 집중 초음파를 이용해 우울증, 불안장애에서 치매에 이르기까지 각종 뇌 질환을 직접 치료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엔에스엔은 혁신적인 뇌 질환 치료기기인 ‘뉴로소나(NEUROSONA)를 개발하기 위해 하버드 의대 부속병원과 FUS를 이용해 비수술적으로 뇌의 특정부분 신경을 조절하는 기술에 관한 연구지원협약을 체결했다.


FUS(Focused UltraSound, 집중 초음파)는 뇌의 특정지역에 정밀하게 음향에너지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뉴로소나는 집중 초음파에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위치추적 센서 기술을 결합해 뇌의 특정 부위를 mm단위로 정밀하게 타게팅할 수 있다. 낮은

에너지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수술이나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비침습적으로 뇌의 특정 부분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시켜 치료하기 때문에 뇌치료에 따르는 부작용과 위험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이오스마트 - 바이오스마트가 정부가 치매 개발 및 치료를 육성하는 정책을 발표한 가운데 치매 치료재 카리나제를 생산하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바이오스마트는 계열사 오스틴제약을 통해 치매 및 뇌질환 관련 치료제 카리나제를 생산하고 있다. 


 켐온 - 국내 위탁 비임상 계약연구기관 켐온이 강세다. 정부가 오는 2020년부터 10년간 약 1조1000억원의 연구ㆍ개발비를 투입해 치매 예방과 치료에 나서기로 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2018/02/05


켐온은 치매치료제 효능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시험법을 개발해 치매치료제 효능시장을 공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정화금 - 시약 및 원료 의약품 생산기업 대정화금이 줄기세포 시장 진출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국책과제를 통해 줄기세포 연구에 필수인 유전자 조작 효소와 유도만능 줄기세포(iPSC, 역분화줄기세포) 유도인자 시약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세기상사 - 세기상사가 호반건설 가문과 사돈 관계 사실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세기상사는 고(故) 국정본 회장의 장남 국순기(최대주주)씨와 대우건설 인수 추진중인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의 장녀 김윤혜 아브뉴프랑 마케팅실장이 지난 4일 오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백년가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거일렉 -  삼성전자가 평택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타이거일렉이 급등했다. 삼성전자가 30조원을 투자해 경기도 평택 반도체 단지에 제 2 생산라인을 건설할 것으로 보인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재용 부회장 석방 이후 첫 대규모 투자 결정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며 “삼성전자의 구체적인 답변 없지만, 평택 1공장 2층 마지막 장비입고가 올해 계획된 상황에서 신규 국내 클린룸 건설은 분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타이거일렉은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장비에 쓰이는 소모품을 구성하는 PCB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고객사는 TSE, 솔브레인, 마이크로프렌드 등 완제품 프로브 카드 제조 업체 및 설비업체다. 최종 고객사는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다.


프로브 카드 PCB는 다품종소량생산 품목으로 반도체 세대가 바뀌거나 신규 투자 진행 시, 후공정 테스트 장비 증가에 따라 프로브 카드 수요도 동시에 증가한다. 프로브 카드는 6개월~1년 사이에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 가운데 하나다.


 넥센테크 -  넥센테크가 미국 자율주행택시 전문회사와 손잡고 자율주행 택시 시범 운행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넥센테크는 협력사 ‘카메라(CARMERA)’가 미국 자율주행택시 회사 ‘보야지(Voyage)’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플로리다에서 자율주행 시범 운행을 실시한다.


‘보야지’는 온라인 교육 전문업체 ‘유다시티’가 설립한 자율주행 택시 사업 전문업체로, 플로리다주의 ‘더 빌리지(The Villages)’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 빌리지’ 지역 주민의 대다수는 사회 은퇴 후 따뜻한 기후를 찾아 옮긴 고령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은퇴자 커뮤니티’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마을 내에 있는 식당, 식료품점, 골프장, 상점 등으로 이동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선보여 자율주행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 제약 관련주 특징 뉴스 없이 동반 상한가


대봉엘에스 신종플루. 아미노산 원료 의약품. 화장품 원료.


2018/02/07 특징 뉴스 없음. 항암치료 대안제 원료의약품 생산, 모멘텀 지속. 상한가




국제약품이재명. 지카바이러스. 메르스. 박원순. 화장품. 장애인복지. 제약.


2018/02/07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일부 제약주 동반 급등




진양제약메르스. 복제돼지생산. 의약품. 순환계용약, 소화기관용약, 중추신경계용약, 항생물질제


2018/02/07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제약주 동반 강세




KPX생명과학메르스. KPX홀딩스 계열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중간체 제조 부문의 사업. 


2018/02/07 특징 뉴스 없음. 의약품 관련주 동반 급등 속 상한가




■ 치매 관련주


엔에스엔 자전거. 전시사업, 콘텐츠. 유통사업 및 기업금융사업. 바이오. 치매.


2018/02/07 초음파로 치매, 우울증 치료. 하버드와 5조 시장 선점. 급등




바이오스마트치매. 신용카드 제조 및 신용카드 관련 기자재(소형 발급장비 등) 사업. 화장품. 제약.


2018/02/07 계열사 치매 치료제 카리나제 생산 부각. 급등




유유제약치매. 의약품


2018/02/07 일부 치매 관련주 동반 급등




켐온 - 치매. 신약개발.


2018/02/05 100조 치매시장 타겟 신약 개발 투자 기대.




■ 줄기세포 관련주


대정화금줄기세포. 방사능치료. 방사능 해독


2018/02/06 5조원 줄기세포 시장 진출.




■ 상한가 및 급등주


세기상사 엔터. 대한극장 운영.


2018/02/07 호반건설 가문과 사돈 관계 부각. 상한가




엘컴텍안전자산. 트럼프. 정형, 부정형, 염기성 및 각종 내화물과 알루미늄, 비철금속 미분체등. 금 광산 개발.


2018/02/06 증시 급락에 안전자산 금광 가치 부각.




타이거일렉반도체. 인쇄회로기판


2018/02/07 삼성 반도체 30조 투자, 수혜 기대. 급등




넥센테크자동차 부품. 전장부품.


2018/02/07 미국 자율주행택시업체 보야지와 시범 운행. 급등




[ENTER & SPORTS]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폐막식 장소와 일정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