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치매 치료제 관련주 알리코제약 상장 첫날 상한가

Grandpassion 2018. 2. 12. 19:58
반응형


알리코제약 현대약품 치매치료제 아이페진정 수탁 생산,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




2018. 02. 12. Today`s briefing


 알파홀딩스 - 알파홀딩스가 신약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삼일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토러스투자증권, “대장암에서 전이되는 암을 예방하는 세계 최초 백신 GCC백신은 미국 임상 1상을 완료했는데 신라젠 펙사벡처럼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투여가 가능한 항암바이러스 치료제”라며 “미국 임상 2상이 가시하돼 파이프라인 완전 재평가가 필요하고 방열소재 사업 실적 본격화로 올해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알리코제약 - 알리코제약이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1992년 ‘동산제약’으로 시작한 알리코 제약은 전문약, 일반약,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200개 이상의 의약품을 보유했고, 현재도 꾸준하게 신약 개발 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현대약품 - 현대약품이 미국FDA 승인 치매 약물 4가지 라인업 모두를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한편, 정부는 치매 치료에 치매 의료비 90%를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치매 국가책임제’를 실현하기 위해 정부가 치매연구개발 지원 계획 수립을 세웠다. 10년간 근본적 치매해결을 위한 연구개발(R&D)에 총 1조1054억 원을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피씨엘 - 피씨엘이 신규 마커를 이용한 고감도 알츠하이머 진단키트와 휴먼 미니브레인 체외 스크리닝 플랫폼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피씨엘은 스위스제약사(NEURIX), 제네바대학병원과의 한·스위스 국제공동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알츠하이머는 혈액내 뚜렷한 진단 바이오마커가 없다. 하지만 미니브레인기술을 통해 알츠하이머 질병단계별 바이오마커를 선정하고 다중진단함으로써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예후진단 및 치료효능 모니터링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알츠하이머는 조기진단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새로 개발할 진단칩 가치는 결정적이며 진단칩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투자증권, “ 피씨엘은 SG Cap이라는 고유 플랫폼을 바탕으로 독감진단키트 (Ai), 다중암진단키트(Ci), 알츠하이머 진단키트, 자가면역질환 진단 키트 등을 개발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제품들이 하나둘씩 성과를 나타낼 것 으로 예상하는 만큼 올해는 펀더멘털의 개선이 본격화하는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국동 - 국동은 자회사 바이오밸류가 식물 줄기세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은 소식에 급등했다. 바이오밸류는 100년 된 산삼에서 채취한 줄기세포를 배양해 전국에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밸류의 한 달 산삼 생산량은 농축액 기준으로 60kg 정도다. 월 매출 규모로 환산하면 100억원에 이른다. 바이오밸류는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해 매출 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국동 관계자는 “국내 산삼은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며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동의 영업력과 바이오밸류의 기술이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수오와 만년콩 등 자연적으로 재배하기 힘든 식물의 일부를 채취해 안정적으로 배양하는 식물 줄기세포는 미래 식량자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정화금 - 대정화금이 줄기세포 시장 진출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국책과제를 통해 줄기세포 연구에 필수인 유전자 조작 효소와 유도만능 줄기세포(iPSC, 역분화줄기세포) 유도인자 시약 개발 중이다.


2016년 5월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국책과제는 거대 단백질 세포 내 전송 기술인 MITT 플랫폼 기술을 채용한 단백질 소재 연구용 시약 개발을 위한 사업이다. 과제수행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벤처회사인 셀리버리가 맡았으며 대정화금은 참여기업으로 시약 부문을 담당한다. 2018/02/06









■ 상한가


알파홀딩스 바이오 제약. 전기차. 스마트카. 사물인터넷. 시스템반도체


2018/02/12 신약 파이프라인 재평가 기대감 지속 삼일째 상한가




알리코제약 - 치매치료제. 제네릭 의약품(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완제의약품업체. 


2018/02/12 공모가 12,000원. 상장 첫 날 상한가. 현대약품 치매치료제 아이페진정 수탁 생산. 




■ 급등주


현대약품 치매치료제. 지카바이러스. 에볼라바이러스. 에이즈. 에이즈 치료제 라미부딘 에볼라 치료에 효과. 사후피임약.


2018/02/12 미국 FDA 치매약물 4가지 승인 모두 보유. 급등




피씨엘치매. 알츠하이머. 의료용품.


2018/02/12 한국과 스위스 고감도 알츠하이머 치매 진단키트 체외 스크리닝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 협약 체결.




국동식물 줄기세포. 니트의류.


2018/02/12 자회사 식물 줄기세포 사업 기대감. 급등




대정화금줄기세포. 방사능치료. 방사능 해독


2018/02/12 줄기세포 시장 진출 모멘텀 지속. 급등




바이오제네틱스지카바이러스. 에볼라, 코로나, 메르스바이러스. 스포츠행사. 한중FTA. 세종시인근토지보유. 콘돔. 라텍스.


2018/02/12 15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발행가 6370원, 상장일 3월 27일.




디젠스문재인 새만금 공약. 황교안. 자동차튜닝. 자동차부품. 소음기.


2018/02/02 정부, 새만금 개발사업 속도 높인다. 새만금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




닉스테크렌섬웨어.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2018/02/12 190억 최대주주 변경 수반 양수도 계약 체결. 서울생명공학으로 최대주주 변경.




에스에프씨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지용 백시트필름 라미네이팅(흡착) 국내 1위 회사.


2018/02/12 최대주주 해동파트너스로 변경.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또 한 주가 시작됩니다. 이번 주에도 성투하셔서 즐거운 설 명절 맞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