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반기문 관련주 - 단기과열 해제 일은 변동성이 심하다

Grandpassion 2016. 10. 5. 04:17
반응형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반기문. 전력. 표적항암제. 인공 간. 헬스케어. 의약품 제조. 바이오. 


반기문 - 반기 사촌 동생과 대표이사가 고등학교 동문. 


2016/09/26 바이오사업 집중 위해 두 자회사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라이프리버의 합병을 추진. 상한가 

2016/09/22 삼성생명 공익재단이 27% 특허지분을 보유한 바이오기업 라이프리버와 합병 추진. 상한가 

2016/02/03 모회사 에이치엘비가 표적항암제 아파티닙의 가치가 1조 9500원 소식에 급등. 

2015/12/11 바이오 사업 진출 위해 에너지솔루션에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으로 상호 변경. 표적항암제. 인공 간 바이오 사업 진출.



단기과열이 해제되는 날은 변동성이 심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단기과열 기간 동안 30분 단위로 단일가 매매가 진행되기 때문에 세력이 대량으로 물량을 팔 수 없는 반면, 적은 자금으로 줏가를 고가권으로 올려붙이기 좋은 기간이다. 정작 일반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금융제도지만 세력들에게 더 유리하게 작용되고 있다. 


하늘색 마킹 부분이 단기과열 구간인데 거래량이 완전히 줄은 것을 볼 수 있다. 거래가 많이 일어나지 않았고, 대량으로 물량을 매도하거나, 매수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세력의 물량은 크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고점 구간에서 매도할 때 보면 장 중 급등락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대량으로 물량을 던지면 순간적으로 호가공백이 생기고, 그 호가공백 상태에서 물량을 조금만 사도 다시 급등하기 때문에 급등락이 그려지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단기과열 기간 중에는 일반인들이 매매를 꺼려하므로 매수세가 유입되지 않기 때문에 세력이 물량을 넘기도 싶어도 받아줄 일반인들이 없기 때문에 세력은 팔지 못한다는 것이다. 단기과열 기간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세력의 약소한 자금에 의해서 상승하는 것이고, 반대로 하락하는 것은 세력이 아무 액션도 취하지 않기 때문에 하락하는 것이다. 그래서 단기과열 기간 중에 상승했다면 해제일 팔아먹으려고 변동성이 심하게 나타날 것이고, 하락했다면 주가를 다시 끌어올리기 위해서 변동성이 심하게 나타날 것이다. 


이런 변동성을 이용해서 저점을 잘 공략한다면 짧은 시간에 큰 수익을 줄 수 있는 매매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