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야 - 반기문. 휴대폰 부품 금형의 제작, 터치패널.


휴대폰 부품 제품 및 금형 등의 제작, 생산, 판매 사업과 터치패널 제조 사업. 2010년 하반기부터 신규사업으로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제조기술" 사업에 진출하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 국책과제로 선정된 바 있음. 최대주주 강재우. 상호변경 : 일야하이텍 -> 일야


반기문 - 대표이사가 서울대 후배 사외이사로 재직.


2018/02/27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8/01/25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02/02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대선 불출마 선언. 관련주 동반 하한가. 또는 급락

2016/05/23 반기문 관련주 시간외 하한가.

2016/05/11 반기문 국내 방문 소식에 관려주 급등.

2016/04/18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1985년 외교부 공무원으로 미국 연수를 하던 당시 미국에 망명해 있던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향을 파악해 상부에 보고했던 사실이 전해지자 테마주 일제히 하락. 

2015/11/18 반기문 UN사무총장의 방묵 예정설에 사흘째 급등세. 

2015/11/16 일야는 반기문 총장의 대학 후배인 김상협 카이스트 경영대 초빙교수가 사외사로 재직 중.



일야 - 데이트레이딩, 상승 종목 양봉구간에서의 장 중 단타 매매 조건


지난 대선 때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관련주로 유명했던 종목 일야다. 최근 특징적인 뉴스 없이 바닥권에서 급등하고 있다. 바닥권 첫 상한가 후 상한가의 저점을 지지하면서 급등하고 있는 상태다. 첫 상한가에 거래대금이 약 142억 정도가 실리면서 매매하기에 좋은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형성하고 있다.


데이트레이딩 시, 장 중에 시가부터 낮게 시작해서 하루 종일 수급이 활발하게 들어오는 종목을 여러 번 공략할 수 있는 매매 포인트를 알아본다.


독자분께서 매매한 내용이다.

오늘은 일야 ~~~ 시가 근처 진입 1분봉 3파동 매도 단타 교본대로 오전 종료!!! 

지지점이 분명 한번 더 들어가 줘야 했는데~~~



독자분께서는 매매일 시가가 +1.12%로 낮게 시작하는 것을 보고 진입했다. 그리고 1분봉에서 3파동에 매도했다. 위 분차트에서 장 초반 수직각상승 후 1,2,3의 3번째 파동에 매도했다는 얘기다.


시가에 진입해서 위와 같이 매도했다면 수익은 약 +10% 정도로 데이트레이딩의 단타 수익으로 성공적인 매매를 한 것이다. 장 초반 일찍 수익을 확보하고 매매를 끝냈는데, 이 날 하루 종일 강한 흐름을 보였고 마침내 종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지점이 분명 한번 더 들어가 줘야 했는데~~~

독자분께서는 어떤 지지점을 보고서 한 번 더 들어가 줘야 된다고 복기를 했을까? 그리고 매매 기회가 두 번뿐이었을까?



두 번째 공략 자리는, 1번 일의 고점을 지지하고 상승할 때.

세 번째 공략 자리는, 1번 일의 고점을 여전히 깨지 않고 재차 상승할 때, 이때 시간은 오후 장 1시가 넘은 시간이다. 

이렇게 큰 틀에서 보면, 1번 일 장대양봉으로 수급이 들어온 고점 자리를 당일 넘어서고 지지할 때가 재 공략 자리가 되는 것이다. 

당일 주가를 상승시킬 마음이 있기 때문에 공들인 자리를 깨지 않겠다는 세력의 의지 표현으로 생각하면 된다. 


※ 위의 재 공략 매수 포인트에서 진입했는데 하락한다? 그러면 내가 매수한 바로 전 저점 이탈이 손절 포인트다. 데이트레이딩은 당일 수익을 반납하면 안 된다. 그래서 손절을 각오한 매매의 손절 포인트는 그런 자리가 되는 것이다. 



독자분께서 매매한 내용을 댓글로 달아 주신 것과 필자가 분석하는 것이 다를 수 있다. 독자분께서 더 정확하게 시간과 구간까지 표기를 했다면 더 정확한 분석이 나올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렇게 기준이 되는 것을 아는 상태에서 매매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언급을 한다. 매수와 매도의 포인트와 이유를 많이 알면 알 수록 수익을 확정 지을 수 있는 확률은 더 높아진다.


※ 분차트를 자세히 더 쪼개서 분석하면, 장 중 매매 기회는 더 많아집니다. 각 자 매수와 매도의 포인트를 더 찾아 보십시오!!!



  1. 여의길상 2018.03.02 23:30

    일야 분석 내용 잘 보았습니다.
    전저점 손절 라인을 정해두면 매수 기회가 한번더 있었군요.
    기억해 두고 다음에 꼭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randpassion 2018.03.03 01:02 신고

      위 포스팅에서 언급된 매수 기회는 총 세 번입니다. 그러나 더 쪼개서 보면 더 많습니다.
      잘게 쪼개면 스캘핑이 되는 것이구요, 위 정도가 적당한 데이트레이딩 포인트입니다.

      위 포스팅 기준으로 장 초반 파동에서 수익으로 매매를 종료했으므로,
      2차 공략부터는 매수 포인트에서 진입 후 위의 경우처럼 상승하지 않고 반대로 하락한다면
      전 저점 이탈 시 짧은 손절로 데이트레이딩의 수익을 보전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낸 수익이 줄어들 수 있으나 손실이 아니기 때문에 손절로 수익을 보전하고,
      전 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상승하면 수익은 더 발생됩니다.
      단타 단기매매에서의 손절은 이럴 때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양봉 구간에서의 트레이딩입니다.
      감사합니다.

  2. 조영탁 2018.04.17 11:25

    일야 분석 감사합니다
    양봉구간에서의 데이트레이딩 많이 배웁니다

  3. 소풍 2018.06.13 09:37

    예전에 모든자료를 정독하고 오랜만에 들려서 좋은자료들 다시한번 확인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Grandpassion 2018.06.13 11:00 신고

      아..예 그러셨군요. 필명을 바꾸셨나요?

      공지사항 읽어 보셨죠? 안 읽으셨으면,
      "공지사항"을 먼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지사항은 사이드바의 GRAND PASSION 닉네임 바로 밑에,
      "Living & Stock Trading are Playing Games"의 영어 문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주식 관련 포스팅의 구독 방법에 대한 설명과 당부사항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