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삼일제약 - 데이트레이딩, 갭 평균가를 이용한 매수 포인트

Grandpassion 2018. 3. 8. 00:01
반응형



삼일제약 - 황사. 미세먼지. 제약.


전문의약품 제조 업체. 병의원용 치료제 품목 및 일반의약품을 생산/판매. 주요제품으로 어린이부루펜시럽 등의 어린이 의약품, 포리부틴, 글립타이드 등의 소화기 관련 제품과 리박트와 같은 내과용 의약품, 파킨슨병 치료제인 프라펙솔 등을 판매함. 포러스안연고, 오큐프록스안연고 등 다수의 안과용제도 판매. 최대주주는 허강


2018/03/06 특징 뉴스 없음. 지방간염 치료제 미국 임상2상 발표 모멘텀 지속. 상한가

2018/02/08 39조 지방간염 치료제 미국 임상2상 발표 임박, 연내 3상 돌입. 상한가

2018/02/05 지방간 치료제 임상 2상 결과 올해 초 발표 기대감. 지방간 치료제는 전 세계적으로 전무. 급등

2018/02/02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11/14 이스라엘 바이오 기업과 현재 치료제가 없는 지방간치료제 개발 진행중, 내년 초 임상2상 기대감. 급등



삼일제약은 황사, 미세먼지, 제약 관련주로 최근 지방간염 치료제가 미국 임상 2상 발표를 한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급등하는 종목이다. 이번 포스팅은 독자분께서 매매한 댓글을 토대로 삼일제약의 데이트레이딩 매매 포인트를 분석해 본다.


독자분의 댓글이다.

강한 놈 삼일제약은 갭 평균가 매매 성공했습니다.


갭 평균가는, 상한가의 종가와 당일 시가가 높게 시작했을 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 사이에 갭이 발생하는데, 그 갭의 평균가를 말한다. 그런 갭 평균가를 이용해서 매수 포인트를 잡는 방법이다.


시가 갭 상승 시작 시, 갭 평균가를 이용한 매수 포인트



1번 일 - 첫 상한가 출현했다.

2번 일 - 도지 캔들로 초대량거래가 터졌다.

3번 일 - 1번 일 상한가의 중심을 지지하면서 다시 상한가가 출현한다.

5번 일 - 초대량거래가 터진 2번 일을 돌파하는 상한가 출현했다. 

이 날 거래량이 폭증하지 않은 것으로 봐서 비교적 빠르게 상한가에 진입했음을 일봉으로도 짐작할 수 있다. 

6번 일 - 시가를 +9.23% 시작해서 4번 일의 전 고점을 갭으로 넘어서 시작한다. 


※ 5번 일은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 빠르게 상한가를 진입했으므로 세력이 상한가를 만들면서 물량을 털었다고는 볼 수 없는 상한가다. 그렇다면 6번 일은 물량을 털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다. 이럴 때 양상은, "시가를 아주 높게 시작해서 시가부터 털면서 내려오거나, 시가를 만만한 갭 상승 또는 낮게 시작해서 올려 부치고 털거나"인데. 삼일제약의 형태는 후자에 속한다. 


시가를 +9.23%로 갭 상승 시작. 그리고 장 초반 시가 이하에서 머뭇거릴 때.



강한 놈 삼일제약은 갭 평균가 매매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독자분 깨서는, 5번 일 상한가의 종가와 6번 일 시가 사이의 갭 평균가에서 매수했다는 얘기다. 매수 구간부터 고점까지는 약 +21% 상승했다. 



삼일제약의 최근 흐름




저항과 지지




저항을 뚫고 다시 내려온 자리는 지지로 변한다

1번 구간의 고점을 상한가로 뚫고 다시 조정받으면서 지지한 자리는 1번 구간의 고점이다.



매물대



오늘의 고점은 11년 전의 매물대 평균대 구간이다. 기간이 오래돼서 너무 멀리 있는 매물대는 매물 저항이 약하지만, 당 종목은 매물대 이전에 바닥으로부터 많이 상승한 구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