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 상한가

Grandpassion 2018. 3. 8. 16:42
반응형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 러시아 인증받고 수출 중




2018. 03. 08. Today`s briefing


 에스티큐브 - 에스티큐브는 혁신 신약인 면역관문 항체신약후보물질을 추가로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엠디앤더슨암센터와 공동연구의 결실이다.  


에스티큐브는 "이번 신약은 앰디앤더슨암센터와의 협력 결과 중 하나로 캔서셀지에 등재된바 있는 PD-L1-ADC에 이은 또 다른 혁신 물질” 이라고 밝혔다.  이어 “혁신 신약의 후보물질인 만큼 빠른 상용화를 위해 시험관실험, 동물실험에서 효과를 확인했고 항체 생산을 위한 세포주까지 확립해 임상시험 준비가 완료된 상태"라며 "다국적 제약사와 조기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업무도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화성밸브 - 화성밸브는 러시아가 러시아 가스관 사업에 적극적이고 북한이 대화에 나선 배경 가운데 하나라는 외신의 분석에 화성밸브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데이비드 본 드렐은 6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비핵화 대화 의지를 표명하며 갑자기 평화를 말하고 나선 배경에는 핵과 중국, 러시아 등이 있다고 주장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한국에 수출하기 위해 북한을 경유하는 가스관을 건설하고 싶어 안달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북한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한 안전 보장 수단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전망이 이번 대화에 나선 배경 이유로 꼽았다. 이같은 소식에  화성밸브는 러시아에 인증을 받고 수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원테크 - 5년만에 흑자. 자본잠식 해소.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 제외. 소식으로 삼원테크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원테크가 상장폐지 위기를 극적으로 모면하게 됐다. 5년만에 영업적자를 벗어나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됐다. 잇따른 자본금 확충에 힘입어 자본잠식 문제도 해결했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사의 연 매출이 30억원 미만이거나 4년 연속 영업손실(별도재무제표 기준)을 기록하는 등 시장 퇴출요건을 충족할 경우 관리종목으로 지정한다. 관리종목 지정 이유에도 동일 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포함시켜 퇴출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골든브릿지증권 - 골든브릿지증권이 텍셀네트컴으로 피인수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골든브릿지는 최대주주가 보유 중인 자사 보통주 2121만382주(지분율 41.84%) 전량을 텍셀네트컴에 420억원에 매각했다.


 남북경협주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동생인 김여정을 미국에 북핵 관련 특사로 보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익명을 요구한 한국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이번 주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만나 여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다양한 메시지 가운데 북한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을 미국에 특사로 보내는 방안이 포함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에 파격적이고, 매우 특이한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는 내용도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사로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위원장을 만난 정의용 실장은 북한에서 돌아온 후 김 위원장이 비핵화와 북미회담에 분명한 의지를 밝혔다고 전달했다. 미국에 전달할 북한 입장을 추가로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 상한가


에스티큐브 줄기세포. 전자부품. IT로봇.


2018/03/08 미국 엠디앤더슨암센터와 항체신약후보물질 확보. 상한가




매직마이크로리드프레임.  LED 패키지.


2018/03/08 특징 뉴스 없이 이틀째 급등. 상한가




화성밸브남북러 가스관. 가스 밸브. 플랜트용 밸브.


2018/03/08 러시아 가스관 인증. 유라시아 가스관 사업 기대감. 상한가




삼원테크건설 및 산업용 관이음쇠.


2018/03/08 5년만에 흑자전환 성공. 자본잠식 해소,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 제외. 영업이익 개선 기대. 상한가




이디의료,뷰티용 마리화나. 줄기세포. 전자 교육장비. 산업용 로봇 시뮬레이터 S/W. 전자계측기. 전원공급기. 


2018/03/07 사업다각화 목적, 100억 규모 지앤비교육 지분 43.4% 취득 결정.

2018/03/05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공시




■ 급등주


골든브릿지증권 종합금융그룹인 골든브릿지 계열의 증권사


2018/03/08 텍셀네트컴으로 피인수 기대감. 급등




엠플러스2차전지. 전기차


2018/02/26 중국 업체와 59억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설비 공급계약 체결.




삼일제약황사. 미세먼지. 제약.


2018/03/08 치료제 전무한 지방간 치료제 임상 3상 기대감. 급등




미래생명자원치매.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기능성 식품 제조. 식품유통사업.


2018/03/08 신경전달물질 활용 치매예방 소재 개발 모멘텀 지속. 급등




제룡전기문재인. 김해신공항. 남북경협. 대북송전. 개성공단


문재인 정책 - 개성공단 재가동 공약.


2018/03/08 남북정상회담 개최. 개성공단 재가동 기대감. 이틀째 급등




재영솔루텍문재인. 반기문. 남북경협. 개성공단. 광학계 설계, 금형제작, 비구면 유리 및 플라스틱 렌즈 제작


2018/03/08 대북특사단 남북정상회담 쾌거 소식에 개성공단 재가동 기대감. 이틀째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