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 러시아 석탄 가스관 관련주 에스아이리소스 / 디케이락

Grandpassion 2018. 3. 13. 16:40
반응형


에스아이리소스, 러시아에서 석탄사업 부각 / 디케이락, 러시아 국영가스공사에 밸브 제품 공급




2018. 03. 13. Today`s briefing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인공간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라이프리버의 지분 97.95%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라이프리버는 지난 20년간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인공간을 개발해 온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수에 대해 합병 직전 단계라고 보고 있다. 9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한 모회사는 상법상 규정에 따라 이사회 결의만으로도 자회사와 합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분 인수에 이어 합병이 완료될 경우,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라이프리버가 20년간 연구해온 바이오인공간을 비롯해 세포치료제, 지혈제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는 동시에 LSKB 지분 1.82%를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LSKB는 미국에서 표적항암제를 개발 중인 에이치엘비의 자회사로 현재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아이리소스 - 에스아이리소스가 남북경협국면에서 러시아에서 진행 중인 석탄사업이 부각되며 급등했다. 에스아이리소스는 석탄개발 업체로 유연탄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특히 2010년 러시아 사할린주 우글레고르스크 지역 "소볼레보"의 탄전 개발 및 채굴권을 취득해 대북 러시아 석탄사업의 수혜주로 언급되고 있다. 최근 정부는 남북경협국면을 맞이함에 따라 러시아 가스관 및 철도를 북한을 통해 우리나라까지 연결하는 방안을 최우선 과제로 논의하고 있다.


 에스코넥 -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과 공동으로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재활 및 통증 치료 기술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에스코넥이 급등했다. 에스코넥은 삼성전자 기어 VR 부품 공급업체다. 


삼성전자는 기어VR, 기어핏2 등을 활용한 "디지털 통증 완화 키트" 효과를 시험 중이다. 특히 삼성전자 북미법인과 미국 트래블러스 보험사, 글로벌 제약업체 바이엘, 척추전문병원 시너스시나이, 어플라이드VR 등이 손잡았다. 허리나 팔다리 골절 등 정형외과 부상자 대상으로 VR 치료 효과를 연구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VR 기술은 지난 1990년대 중반부터 통증 치료 기술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실제로 미 워싱턴대 인지심리학과 헌터 호프만 박사는 컴퓨터 게임을 통해 화상 통증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 연구를 토대로 가상현실 업체 어플라이드VR사가 관련 기술 개발

에 착수했고 자체 임상 실험 결과 마약성 진통제를 사용했던 환자에게 VR 기술을 적용하면 통증을 2배 이상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양방향 콘텐츠인 VR 게임 특유의 몰입감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유럽과 중동 7개국에서 VR를 활용해 고소공포증과 대인기피증 등 사회공포증을 극복하자는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 참가자는 VR로 공포 상황과 마주치고, 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크게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넥센테크 - 넥센테크가 전날 현대차증권 대상 130억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는 소식과, 웨이모가 미국 애틀란타에서 자율주행 트럭 시범운행에 성공했다는 이슈로 급등했다. 한편 웨이모를 필두로 글로벌 차량 공유 업체 우버, 자율주행 신생 벤처기업 엠바크 등이 미국에서 자율주행 시범 운행에 박차를 가하면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수요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다.


 디케이락 - 디케이락이 러시아 국영가스공사 가즈프롬에 밸브 관련 제품을 공급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디케이락은 피팅밸브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1986년 설립됐다. 디케이락은 러이사 가즈프롬에 대리점을 통해 밸브 등을 공급 중이며, 미국, 캐나다, 독일, 오스트리아, 중국을 비롯해 중동 등지에 매출의 60~70%를 수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출중인 해당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증서들을 취득했고 러시아의 경우에도 GOST와 RTN 인증을 디케이락은 갖추고 있다. 


시아 국영기업 가즈프롬은 세계 최대 가스생산 업체로서 전세계 천연가스 매장량의 17%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008년 러시아 가즈프롬과 북한을 통과해 한국에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가스관을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한 바 있다. 


 유지인트 - 유지인트는 방사성폐기물 제염해체 및 처분업체 액트 지분 46.21%(6만 9546주)를 79억 9779만원에 인수한다고 13일 공시했다. 


액트는 1999년 한국원자력연구소 연구원 창업회사로 시작해 20년간 원자력 안전성 평가 및 방사성폐기물 처리, 처분 분야에서 정부 과제 및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특히 방사성 폐기물 처리 관련 특허 및 복합제염장치 기술은 지난해 6월 19일 영구 정지된 고리 1호기 해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특허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액트는 세계 최초로 한국 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신개념 방사성 폐기물 처리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에 나섰다. 









■ 상한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전력. 표적항암제. 인공간. 헬스케어. 의약품 제조. 바이오.


2018/03/13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에서 계열사 라이프리버 지분 97.95% 795억원 양수. 상한가




■ 급등주


넥센테크 자동차 부품. 전장부품. 자율주행. 


2018/03/13 130억 CB 발행. 웨이모 미국 애틀란타 자율주행 트럭 시범운행 성공. 급등




에스아이리소스남북경협. 대북 러시아. 엔터. 섬유원단제품 자카드원단. 드라마 제작 투자. 석탄, 유연탄 자원개발.


2018/03/13 남북경제협력 국면, 러시아 석탄사업 부각. 




에스코넥가상현실. 휴대폰 케이스. 


2018/03/13 마약성 진통제 2배 효과 VR 가상현실 활용 재활 및 통증 치료 기술 개발. 급등




닉스테크바이오 제약. 렌섬웨어.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2018/03/13 바이오 인사 영업. 바이오 시장 진출 본격화 모멘텀 지속. 급등




디케이락 러시아 가스관. 수소전기차 수소충전 부품. 원자력발전. 계장용 피팅. 밸브 제조.


2018/03/13 세계 최대 가스생산 러시아 업체에 밸브 공급. 급등




하이로닉이재명. 피부, 미용 관련 의료기기.


이재명 - 성명기 하이로닉 사외이사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공동의장으로 있는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  관련주 부각


2018/03/13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8/03/05 현금.현물배당 결정.

2018/01/16 의료기기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 원전 관련주


유지인트원전해체 방사성 폐기물 처리. 공작기계. 소형머시닝센터. 자동차 부품용 기계, 스마트폰 부품용 기계.


2018/03/13 세계최초 방사정 폐기물 처리 상용화 440조 원전해체 선점. 세계 최초 우라늄폐기물 처리 기술 확보. 방사성페기물 제염해체 및 처분업체 액트 지분 46.21% 79억 9779만원에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