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반기문 관련주 대성산업 - 시가 갭하락 심리

Grandpassion 2016. 10. 6. 13:49
반응형


대성산업 - 반기문. 석유가스판매, 건설, 유통(디큐브백화점). 해외자원 개발. 열병합발전. 


반기문 - 반기문 고향 충북 음성에 공장 부지 보유. 

2016/10/05 반기문 고향 충북 음성에 공장 부지 보유. 관련주로 부각 상한가



대세 하락 중에 반기문 고향 충북 음성에 공장 부지 보유.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첫 상한가를 기록했다. 추세 하락하면서 나온 상한가이기 때문에 급등을 위한 신호탄이라고 보기엔 확률이 떨어진다. 다만 이렇게 상한가도 출현하고 등락을 반복하면서 박스권을 그리고 횡보하면서 매집이 진행될 수 있는 구간이다. 그러나 재무가 상당히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한 번 급등 치고 도망갈 수도 있는 그런 구간이기도 하다. 반기문 재료를 빙자한...!!! 


유보율은 제로인 상태이고, 부채비율은 계속 증가 1,604%, 영업이익 3년 계속 적자. 올 해도 계속 적자이다. 그래서 당일 단타로 끝내야 하는 종목이다. 


시가 갭하락하는 경우


어쨌든 바닥권에서 첫 상한가를 만들었으니까 최소한 한 번은 올릴 것이라는 계산으로 시가가 갭하락 시작하면 시가부터 매수해도 되는 조건이다. 첫 상한가 다음 날 시가가 갭 하락 출발하는 경우 보통은 하루 종일 조정하는 경우가 많다. 


당일은 전일 새롭게 태어난 반기문 관련주 대림제지가 시가부터 갭 상승 출발해서 급등한 관계로 당 종목이 2 등주 역할을 하면서 급등한 경우다. 그래서 시가부터 갭하락이 나오면 시가에 1차로 매수하고 장 중 더 급락하면 2차 매수해서 평균단가를 조절해 가면서 다음 날을 기약하며 대응해야 하는 매매 방법이다. 위 종목의 경우처럼 시가 갭하락 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일 급등하면 매도하여 수익을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