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삼성바이오 관련주 레이젠 - 시가 갭하락 심리

Grandpassion 2016. 10. 6. 13:53
반응형


레이젠 - 금형 제작. 전자부품. 삼성 바이오


삼성그룹에 혈액검사기 부품 공급.


2016/10/05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발생 기준가 2130원. 권리락 착시효과로 주가 상한가.

2016/07/14 대만 폭스콘과 OLED 사업협력

2015/08/14 2분기 실적 호조로 급등.


유상증자 권리락


권리락이란 유상증자 때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남에 따라 주가를 조정하는 것을 뜻한다. 

주가가 하향 조정되면 가격이 낮아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가 오르는 경우가 많다.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발생 


기준가 2130원. 권리락 착시효과로 상한가. 주가가 하향 조정되면 가격이 낮아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가 오르는 경우가 많다. 


전체 차트를 보면 대세 상승 후 추세 하락해서 주가 바닥권에서 튀어나온 첫 상한가다. 이런 자리는 매수해서 물려도 본전 탈환의 기회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상한가 다음 날 시가가 낮게 출발하면 시가부터 매수해도 된다. 


첫 상한가의 의미는 


종목이 상장 후 처음 발생한 상한가를 포함한, 몇 달 정도 기간을 두고 발생하는 것까지 포괄한다. 


분차트


분차트를 보면, 매수 후 저점으로부터 1번 구간까지도 큰 폭의 수익권일 것이다. 이 고점에서 매도해도 되고 장 중 첫 상승파동이기 때문에 한 번 더 상승파동을 기대할 수도 있는 시간대다. 


그러나 2차 파동의 2번 구간의 고점 이후에는 보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 구간에서 계속 상승하기보다는 다시 조정받을 확률이 더 높기 때문이다. 바로 앞에 산과 같은 매물벽이 있기 때문에 여기를 뚫고 급등한다는 것은 확률적으로 힘들다. 


※ 주식과 게임은 확률에 배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확률 분석에 의해서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