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늘의 특징주 제약 바이오 의약 관련주 강세

Grandpassion 2018. 4. 5. 16:53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 인터불스 / 해덕파워웨이 / 윈팩 / 아스타




2018. 04. 05. Today's briefing


 인터불스 - 미국 항암제 개발업체 윈드밀을 인수 계획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인터불스는 새로운 사업으로 바이오 사업 투자 준비 중이라며 현재 파트너 쉽을 맺은 메디베이트와 중·장기적으로 M&A를 계획할 예정이다.


 윈팩 - 윈팩이 신규시설 투자를 위해 49억 4000만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스타 - 아스타가 바이오 플랫폼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스타는 혈액 한 방울로 질병과 진행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지니고 있다. 세계 각국에 이 기술을 공급해 진단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맥널티 - 한국맥널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직 수복용생체재료 4등급 의료기기에 대한 신개발의료기기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한국맥널티의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는 4등급 의료기기로서 내시경 점막하주입제 신개발의료기기 제품으로 내년 4분기부터 상용화할 예정이다.


 와이엔텍 - 와이엔텍이 올해  폐기물 분야와 해운 사업에서도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여수산업단지 내 기업들의 산업폐기물이 늘어나며 폐기물 처리단가가 오를 것으로 보이고 지분율 100%를 보유한 자회사 비에스쉬핑도 올해 선박 2척을 확보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대상선 - 현대상선이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 발표 소식에 급등했다. 김영훈 해양수산부 장관은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앞으로 3년 동안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선박 200척 발주를 지원하는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김 장관은 이 계획을 통해 2022년 해운 매출을 51조원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다.





 지엘팜텍 - 지엘팜텍이 신경병성통증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3상 기대감에 급등했다. 지엘팜텍은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신경병성통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중으로 임상을 끝내고 해외 기술이전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엘팜텍은 크라운제약 인수를 통해 GMP제조시설을 확보하고 현재 개발 중인 개량신약에 대한 자체 품목허가 및 생산 그리고 CMO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솔트웍스 - 국방부가 가상현실(A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훈련체계 고도화 계획을 발표하자 방산분야 VRㆍAR 전문기업 솔트웍스가 급등했다.  솔트웍스는 VR과 빅데이터 기반 방산기술 개발하고 있다.


 한국선재 - 한국선재가 지분 88%를 보유한 자회사 한선엔지니어링은 천연가스 배관이나 수송관 분야에서 사용되는 피팅 밸브사업을 하는데 최근 천연가스프로젝트 등 러시아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꼭 필요한 TRCU 인증을 취득했다. 이에 남·북·러 PNG(파이프라인 천연가스) 사업의 수혜 기대감에 급등했다.









■ 상한가


인터불스 이재명. 바이오신약. 연성인쇄회로기판 자동화 장비. 스마트기기용 터치스크린패널. 윈도우 글라스.


2018/04/05 미국 항암제 개발업체 인수 계획. 상한가




해덕파워웨이조선기자재. 선박의장품, 선박구성부분품. 


2018/04/05 최대주주 이지앤홀딩스 외 1로 변경. 양수도 대금은 총 750억원. 이틀째 상한가




윈팩이재명. 반도체. 의료기기.


이재명 - 대주주 티엘아이 김달수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자문위원장.


2018/04/05 신규 공장증축 등에 49억4천만원 투자 결정. 이재명 서울시장 출마 기대. 상한가




아스타의료 질량분석기. 치매진단기 제조


2018/04/05 미. 중국 등 3개 연내 합작법인 설립, 바이오 사업 본격진출, 기술수출 및 로열티 수입 유입 기대. 상한가




■ 급등주


KGP 특수제지의 도소매, 수출입업. 항암제.


2018/04/05 자회사 바이오웨이 항암제 연내 임상 돌입. 삼일째 급등




한국맥널티 - 커피 제조 및 가공, 제약.


2018/04/05 식약처로부터 조직 수복용생체재료 의료기기에 대한 신개발의료기기  선정. 급등




차바이오텍 - 줄기세포. 황우석. 노인복지. 


2018/04/05 세포치료제 기술수출 협상 진행 중. 




와이엔텍 - 산업 폐기물 처리. 레미콘 제조. 골프장 운영. 해상운송. 건설업.


2018/04/05 올해 예상 실적 대비 저평가. 내년부터 더 넓은 신규 매립지 사용, 실적성장 기대.




현대상선 - 김무성. 남북경협. 금강산 관광 개발. 해사운송.


2018/04/05 정부 해운재건 5개년 계획 발표에 급등




유지인트 - 원전해체 방사성 폐기물 처리. 공작기계. 소형머시닝센터. 자동차 부품용 기계, 스마트폰 부품용 기계.


2018/04/05 UAE 바라카 원전 완공식 및 원전 수출 기대감. 급등




지웰팜텍 - 이재명. 제네릭 의약품. 개량신약 제제기술. 헬스케어.


2018/04/05 신경병성통증 치료제 임상3상 진행. 급등




솔트웍스 - 국방·의료 분야 정보기술(IT) 서비스.


2018/04/05 국방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 훈련체계 고도화 계획 발표. 급등




한국선재 - 가스관. 신공항. 해저터널. 해저케이블.


2018/04/04 러시아 가스관 피팅 밸브 TRCU 인증. 남북러 PNG 사업 부각.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