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밥잘사주는예쁜누나 관련주 에프엔씨엔터 상한가, 키이스트 급등

Grandpassion 2018. 4. 9. 16:58
반응형


오늘의 특징 섹터는 제약 바이오, 바이오시밀러, 줄기세포, 항암치료, 치매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2018. 04. 09. Today's briefing


 프로스테믹스 - 프로스테믹스가 세계 최초로 지방 줄기세포 배양액 내 존재하는 세포 신호 전달 물질인 엑소좀 내 특정 마이크로RNA(miRNA)가 암 줄기세포를 억제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프엔씨엔터 - 에프엔씨엔터는 소속배우 "정해인"씨가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해인씨는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출연중이다.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는 중국에서 방송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 실시간 검색어 1위 및 드라마 해시태그 차트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키이스트가 자회사인 콘텐츠케이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제작을 맡고 있다는 소식으로 동반 상승했다.





 알테오젠 - 알테오젠이 바이오시밀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바이오시밀러 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알테오젠은 지난달 네덜란드의 전문의약품 개발 제약사인 린시스사와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알테오젠의 허셉틴(ALT-02)은 이미 캐나다에서 1상을 완료하고 지난해 3월 중국 치루제약에 기술이전 계약을 했다. 현재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 협상을 하고 있다. 브라질과 일본, 중국 등 해외 다수 제약사와 항체 바이오시밀러를 공동개발하고 있다. 특히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를 세계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엠피 - 지엠피가 뇌질환 세포치료제와 탈모치료제를 독점 기술이전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지엠피는 신약연구개발 기업 굿메디를 인수한 데 이어 경희대 배현수 교수팀이 개발한 "조절 T세포를 이용한 퇴행성 뇌질환 세포치료제"와 이화여대 배윤수 교수팀이 개발한 "탈모치료제"를 독점적으로 기술이전을 받았다. 


 코디엠 - 코디엠이 투자한 미국 세포치료제 기업 페프로민 바이오가 코스닥 기업공개(IPO)를 검토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페프로민 바이오는 2020년 말 코스닥시장 상장 추진 계획을 밝혔다. 차세대 면역 항암제인 "CAR-T"를 개발중인 바이오 기업이다.


 미래SCI - 미래SCI가 이스라엘 벤처캐피털 요즈마그룹 한국법인과 손잡고 신규사업인 바이오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요즈마바이오홀딩스는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바이오 기술을 국내 기업들에 기술이전 및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들에 대한 투자, 컨설팅,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와이즈만연구소는 아다 요나트, 아리 워셜 등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 중의 하나다. 









■ 상한가


프로스테믹스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2018/04/09 암 줄기세포 억제 마이크로RNA 세계 최초 확인. 상한가




삼일제약전문의약품 제조. 병의원용 치료제 및 일반의약품. 



2018/04/09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세계적으로 시판 승인 약물 없다. 간질환 치료제 아람콜 선점 기대 지속. 상한가




넥스트바이오홀딩스유선통신망 전송장비. 의약품. 의료기기 도소매.


2018/04/09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드림시큐리티블록체인. 카카오뱅크. 4차산업혁명.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양자암호기술. 생체인식. 


2018/04/02 공인인증서 페지. 삼성과 블록체인 협력 부각. 급등




에프엔씨엔터엔터테인먼트. 


2018/04/09 소속배우 정해인 중국에서 높은 인기에 수익 개선 기대감. 상한가




■ 오늘의 특징 섹터 - 제약 바이오 관련주 상승


바이넥스 / 코디엠 / 아이진 / 알테오젠 / 에스티큐브 / 파미셀 / 지엠피 / 미래SCI / 닉스테크 / 메디프론




■ 급등주


에쓰씨엔지니어링 산업플랜트 엔지니어링.


2018/03/29 127억 첨단소재 생선설비 공사수주.




CSA 코스믹화장품. 

 

2018/04/09 중국 화장품 매출 실적 성장 기대.




한솔신텍원자력발전. 석탄화력보일러. 산업용보일러 발전설비. 열교환기 및 압력용기 화공설비 제조.


2018/04/09 특징 뉴스 없이 급등.




매직마이크로리드프레임 및 LED 패키지.


2018/04/09 대규모 자금조달 모멘텀 지속. 급등.  3자배정 유상증자 상장일 6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