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반기문 관련주 대림제지 - 갭평균가 매수 구간

Grandpassion 2016. 10. 6. 13:57
반응형


대림제지 - 골판지 원지 생산 


반기문 - 유종우 삼보판지 부회장의 차남인 류창승 씨가 대표이사. 


2016/10/05 2011년 대림제지 류종우 부회장 반기문 사무총장과 대면. 상한가. 

2016/08/03 액면분할 후 재상장. 급락. 

2016/05/09 액면분할 결정. 급등.



갭평균가 매수 구간


반기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전일 상한가에 진입한 대림제지이다. 차트를 길게 보면 상당한 고점이고,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두 달 전 액면분할 이후 몇 달간 횡보하다가 고점에서 첫 상한가가 출현했다. 


평소에는 상한가가 발생하지 않던 종목이 고점을 갱신하면서 상한가가 출현한다는 것은 뭔가 큰 변화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일 거래량이 초대량거래가 터지고 있다. 반기문 재료를 빙자한 고점에서 물량 털기일 수 도 있는 당일 흐름이다. 어쨌든 고점에서 첫 상한가 한 방으로 물량을 전부 정리했다고 보지 않기 때문에 당일 시가가 낮게 나온다면 공략해 볼 수 있는 조건이었다.


시가를 +10% 이상의 고간권에서 출발하면 시가부터 잡지 않고, 장 중 급락을 기다려서 저점 공략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시가가 그만그만하게 나오면 시가 이하 음봉 구간에서 공략하면 된다. 전일 종가 이하까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분할 매수는 필수다.


장이 시작되고 전일 종가까지 하락하지 않으면서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 사이에서 몇 분간 바닥을 형성할 때가 매수 포인트다. 이 구간이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사이의 갭의 평균가다.



갭평균가 - 분차트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 사이 공간의 평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