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427 남북정상회담 앞두고 남북경협주 초 급등세

Grandpassion 2018. 4. 19. 18:09
반응형


그동안 상승했던 제약 바이오주들이 하락을 했고,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경제협력 관련주들이 동반 초 급등세를 보였다. 청기 내리고 백기 올려 깃발 게임처럼. 코스닥 종합지수는 중.소형 제약 바이오 기업의 종목들의 하락으로 -1.19 포인트까지 하락했으나, 올해 들어서 상한가와 11%이상 상승한 종목이 제일 많이 나온 날로, 남북경제협력 관련주들이다.




2018. 04. 00. Today's briefing


 현대시멘트 - 통일이나 남북경제협력 개방 시에 시멘트 업종이 최대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에 시멘트 업동 강세 속 현대시멘트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화전기 - 통일부가 남북 전력협력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공모에 나섰다는 소식에 이화전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통일부는 23일까지 "북한 전력공업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관련 연구용역을 공모한다고 알렸다. 이를 통해 통일부는 수력, 화력, 원자력 등 발전소별 설비용량과 발전량, 노후화 실태, 발전 효율성 평가 등을 조사함과 동시에 북한의 전력생산과 수급의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연구할 방침이다.


 한라 - 한라는 대북사업 경험이 있는 현대건설의 범현대가 건설사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로 마감했다.


 다스코 - 도로안전시설과 덱플레이트, 경질우레탄 단열재 등을 생산하는 다스코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최근 남북 교류협력 준비상황을 공개했다.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북한도로사업 추진 여건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여건이 조성되면 통일부, 국토부 등 정부 관련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필요한 준비작업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엑스티 - 이엑스티는 국내외 지반기술 특허를 갖고 있는 기초, 지반분야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남북이 개방될 경우 북한의 기반시설 구축의 수혜 기대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건설우 -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 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향후 대북사업의 초기에는 대북사업의 경험이 있는 현대건설이 주도적 역할을 할 수있다는 분석에 현대건설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 남북경제협력 관련주 상한가


현대시멘트 / 좋은사람들 / 이화전기 / 이화공영 / 남화토건 / 남광토건 / 한라 / 다스코 / 특수건설 / 범양건영 / 이엑스티 / 현대건설우




■ 남북경제협력 관련 11% 이상 급등주


에스와이패널 / 오르비텍 / 동양철관 / 고려시멘트 / 광명전기 / 성신양회 / 삼부토건 / 일신석재 / 삼표시멘트 / 우원개발 / 대호에이엘 / 동신건설 / 동양물산 / 선도전기 / 삼호개발 / 현대엘리베이 / 남해화학 / 한일시멘트 / 우리기술 / 자연과환경 / 문배철강 / 스페코 / 인디에프 / 아시아종묘 / 혜인 / 한국석유 / 일성건설 / 대동스틸 / 고려개발 / 아세아시멘트 / 세명전기 / 현대건설 / 대림씨엔에스 / 한국종합기술 / 원하이텍 / 대원전선 / 동부건설 / KD건설 / 웰크론강원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위의 종목들이 오늘 남북경협 관련주로 11% 상승한 종목들입니다. 급등주가 너무 많아도 힘들죠?. 아무거나 눈 감고 찍기 해도 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