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인프라 투자 대북 관련주 남북정상회담 앞두고 급등세

Grandpassion 2018. 4. 20. 18:58
반응형




2018. 04. 20. Today's briefing


 디젠스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기록.


 행남사 - 감자 후 변경상장 첫날 상한가 기록. 행남자기 > 행남사 사명변경


 금호에이치티 / 금호전기 - 금호전기가 인수한 LED 제조업체 루미마이크를 매각한다는 소식에 금호에이치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금호전기가 급등했다. 


루미마이크로는 최대주주인 금호전기 측에서 지분 양도를 검토했다고 공시하며 매각 가능성을 공식 인정했다. 최대주주인 금호전기는 루미마이크로 지분 38.19%(1448만6600주)를 보유하고 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내년 5G 상용화 기대감에 상승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이동통신 주파수 할당계획' 토론회에서 5G 주파수 경매방안을 공개했다. 5G 상용화를 내년 3월로 잡고, 오는 6월 주파수 경매를 마무리하여 12월부터 이동통신사들이 5G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남북경제협력 관련주


 이엑스티 - 기초지반분야 기술 부각 이틀 연속 상한가


 이화공영 - 남북정상회담 앞두고 DMZ평화공원 조성 기대. 이틀 연속 상한가.


 성호전자 - 정부가 27일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후속 조치로 남북 전력 협력을 검토하다는 소식에 성호전자가 전원 송배전 콘덴서 부각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노스 / 광림 - 나노스가 최대주주 광림이 남북경제협력에 따른 특장차시장 성장 기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노스의 최대주주가 광림은 지분 53.31% 보유하고 있다. 


광림은 "광림은 전력공사에 쓰이는 활선작업차와 절연,비절연 고소작업차를 생산해 한국전력공사에 공급하고 있어 북한의 전기 인프라 지원사업이 진행되면 해당 장비를 공급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기공사용 특장차뿐 아니라 건설공사용 크레인과 소방차, 환경차 등 도시 인프라 구축사업을 위한 다품종의 특장차를 생산하고 있다"며 "남북 경제협력 사업 성과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에스와이패널 - 에스와이패널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듈러주택을 북한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급등했다.


에스와이패널은 정부로부터 지난해 6월 대북 지원물자 반출을 승인받아, 유진벨재단이 짓는 북한결핵환자요양소용 건축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유진벨재단은 북한에서 결핵 퇴치사업을 해온 미국재단이다. 유진벨재단은 에스와이패널과 북한결핵환자요양소을 3년간 300동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유신 - 남북정상회담에서 남북철도 문제가 논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유신이 경원선 복원 사업에 따른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유신은 철도ㆍ도시 계획 등 엔지니어링 분야 국내 최상위권 회사다. 회사 관계자는 남북철도 관련 사업이 구체화하면 참여하는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 인프라 투자, 남북경협 , 북방농협, 대북 관련주


■ 상한가


이엑스티 / 이화공영 / 성호전자 / 나노스 




■ 급등주


광림 / 남광토건 / 에스와이패널 / 웰크론강원 / 보성파워텍 / 특수건설 / 유신 / 현대시멘트 / 오르비텍 / 삼현철강 / 한일사료 / 우성사료


매일 반복되는 급등주 내용이므로 특별한 뉴스가 발생하지 않는 종목은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특성상 같은 단어의 반복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다음"에서 저품질 걸려서 몇 달 전부터 검색 유입 훅 줄었습니다. 네이버 하고 구글에서는 유입이 잘됩니다. 필자의 블로그가 유해한 블로그라면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저품질 걸려야 하는데... 다음의 계열인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저품질입니다. 몇 번 문의를 했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복사 & 붙여넣기" 그럼 "다음"도 저품질 걸려야 하는데. 왜 안 걸리는지? ㅎㅎ. 융통성 없는 벽창호 멍청한 로봇한테 인간이 당하는 기분이랄까요!!! 저품질 안 걸리려면 이렇게 주절주절 매일 소설을 써야 되나 봅니다.


그래도 경기는 계속된다. 내가 쓰기 싫을 때까지, 검색 유입 한 명도 없을 때까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벌써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정신없는 한 주였습니다. 


행복하게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