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드루킹 사건, 미디어 방송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4. 24. 17:15
반응형


드루킹 사건에 대한 대안, 인링크 방식을 아웃링크로 바꾸자는 제안에 미디어 방송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2018. 04. 24. Today's briefing


 포스코엠텍 -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관계가 호전되면 자원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마그네슘 제련공장을 위탁운영하는 포스코엠텍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마그네슘 원료인 마그네사이트광은 자동차 초경량 부품 등으로 활용된다. 전 세계에서 북한에 가장 많이 분포하며, 최대 60억t에 달해 그 잠재가가 약 2700조원으로 추정한다.


 라이온켐텍 - 인조대리석과 합성왁스,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는 라이온켐텍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북관계 호전으로 북한 인프라 건설의 건축자재 부각으로 추정한다.


 영흥철강 - 영흥철강이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북한의 마그네슘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영흥철강은 마그네슘 합금의 부식방지 성능이 우수한 기화성 부식방지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창투사 관련주 - 세계적으로 유명한 벤처 벤처캐피탈리스트 팀 드레이퍼가 가상화폐가  산업혁명을 뛰어넘을수도 있다는 발언에 가상화폐 비트코인 일부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SCI평가정보 우리기술투자 상한가기록했고, SBI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가 급등했다. 당일 급등한 비트코인 관련주들에는 창업투자 벤처캐피탈 기업들은 북한 투자 관련하여 움직일 수도 있는 종목들이다.


 미디어 방송 신문 관련주 - 여론 조작 의혹을 일으킨 "드루킹 사건"으로 미디어 관련주 들이 동반 급등했다. 


YTN / 디엠티 / 스포츠서울 / iMBC / KNN / 디지틀조선 / SBS미디어홀딩스 


네이버나 다음 포털 안에서 뉴스를 보는 것인 "인링크"가 아닌 언론사 사이트로 바로 연결하는 "아웃링크"를 하도록 제도를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사용자 유입 증가 수혜 기대감이다.


야 3당은 포털과 여론조사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입법 작업에 착수하기로 했다. 이중 포털 안에서 기사를 제공하고 댓글을 달도록 한 현재 "인링크" 방식을 폐지하고 "아웃링크" 방식을 채택하는 방안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포털 특성상 이번 드루킹 사건처럼 댓글 공감 조작 등으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구글 등 해외 포털은 이미 "아웃링크"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대창솔루션 - 대창솔루션이 260억원 규모 자금조달 기대감에 급등했다. 대창솔루션은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60억 규모의 제3자배정증자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또한, 각각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