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DMZ 비무장지대 지뢰제거 관련주

Grandpassion 2018. 4. 25. 17:05
반응형


DMZ 평화공원 조성에 따른 비무장화 추진 시 지뢰제거가 우선, 지뢰제거 관련주 동반 상승




2018. 04. 25. Today's briefing


DMZ(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 지뢰제거 관련주


 퍼스텍 - 남북 화해와 경제 협력이 활성화 될 경우 DMZ(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 조성 시 지뢰제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퍼스텍은 국방연구원 등과 지뢰제거 로봇을 개발 중으로 알려졌다. 4월 18일자 뉴스.


 유진로봇 - 유진로봇이 비무장지대 지뢰제거 로봇 관련주 부각으로 상승 추정한다. 유진로봇은 지난 정권 때 DMZ평화생태공원 이슈에도 지뢰제거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다. 


유진로봇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함께 지난 1998년부터 공동 개발하기 시작해 2004년 상용화한 정찰 구조용 원격 조종 로봇 "롭해즈" 생산하고 있다. 롭해즈는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투입돼 6개월간 폭발물 제거, 위험지역 수색, 정찰 등 임무를 수행했다. 


이번 정상회담에서는 비무장지대(DMZ) 원상 회복 및 평화공원 조성 등 비무장화가 의제로 다뤄질 가능성이 비교적 높게 점쳐지고 있다. 국방부에 따르면 DMZ 내에는 아직도 100만 발 이상의 지뢰가 매설돼 있다. 


 웰크론 - 웰크론이 지뢰제거 안전 장비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일 언론사 사장단 간담회에서 “65년 동안 끌어온 정전체제를 끝내고 종전선언을 거쳐 평화협정의 체결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북한 역시 미국의 위협을 줄이기 위해 현재의 휴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는 것을목표로 하고 있다.


DMZ 비무장화는 DMZ 내 지뢰, 무기, 병력을 모두 빼내는 조치다. 이는 평화협정 체결 전 단계의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웰크론은 지뢰제거용 EOD를 생산 중이다.  EOD는 DMZ 불모지 작업 인원에게 직접적인 지뢰 폭발 시 파편 및 폭풍으로부터 보호를 위하여 착용하는 안전 장구라는 것이 회사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다.


 케이엠웰크론의 강세로 산업 안전용품을 생산하고 있는 케이엠도 동반 급등했다.









북한광물자원개발 희토류 관련주


 티플렉스 - 티플랙스가 북한 희토류 개발에 대한 기대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티플랙스의 희소금속 사업분야는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특수재질의 소재를 산업전반에 걸쳐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는 남북을 하나의 경제권으로 묶고 경제통일을 이루는 "한반도 신경제지도"를 구상하고 있다. 남북 광물자원 공동개발은 남북이 협력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용이한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희토류 稀土類, rare earth


란탄, 세륨, 디스프로슘 등의 원소를 일컫는 희귀 광물의 한 종류다. 


화학적으로 안정적이고 열을 잘 전달하는 성질이 있어서 삼 파장 전구, LCD 연마 광택제, 가전 제품 모터 자석, 광학 렌즈, 전기차 배터리 합금 등의 제품을 생산할 때 쓰인다.




개별 급등주


 진흥기업 - 진흥기업이 304억 규모 공사 수주에 급등했다. 진흥기업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수도권매립지 제3매립장 매립작업 및 부대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