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정부 대중교통 버스 전기. 수소차로 100% 전환 계획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5. 17. 17:06
반응형




2018. 05. 17. Today's briefing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 - 정부가 오늘 서울 강서구 마곡 R&D단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성장 보고대회"를 열고 미래차 육성 성과를 발표했다. 정부는 전기. 수소차 개발 지원의 일환으로 시범도시 내 버스 등을 2030년까지 전기. 수소차로 100% 전환하는 "대중교통 전기차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급속 충전기도 2022년까지 1만 기 수준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수소 충전소도 올해 18기가 확대돼 30기 수준으로 구축한다.


 뉴인텍 - 뉴인텍이 정부가 전기·수소차의 개발을 추진하면서 2030년까지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전기·수소차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뉴인텍은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주력하고 있다.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 - 유에스티 / 화신테크 / 코스모신소재 / 광진원텍 / 화신정공 / 삼화전기 / 뉴인텍 / 한컴유니맥스







 세명전기 - 세명전기가 국내 최초로 송전선 금구류를 개발해 철도공사 및 한국전력에 납품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세명전기는 전차선로 및 송전선 매출 비중이 92%에 달한다. 




 보락 -보락이 LG그룹의 사돈가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LG그룹 구본무 회장의 와병설이 전해지면서, 구본무 회장의 양자인 구광모 LG전자 상무와 정기련 보락 대표이사의 장녀 정효정씨의 결혼이 부각됐다. LG는 이사회를 열고 구광모 LG전자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키로 결정했다. 




 매직마이크로 - 매직마이크로는 신규사업으로 광반도체(포토닉스)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네덜란드 리오닉스 인터내셔널 B.V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국영지앤엠 - 국영지앤엠이 차세대고속철 사업에 참여 중이라는 소식에 남북고속철 사업 기대감에 급등했다. 


남북 철도를 시베리아 등 4개의 대륙횡단 철도와 연결한다는 구상이 현실화하려면 북한의 주요 철도를 모두 걷어내고 새로 깔아야 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국영지앤엠은 철도 특수차량 유리 생산판매 점유율이 국내 1위 업체다.  국영지앤엠은 차세대 고속철인 "해무"에 창유리와 프레임을 일체형으로 개발, 공급했으며 외부압력시험기도 개발해 해당 제품을 검증하기도 했다. 외부압력시험기는 고속철이 터널 등을 지나갈 때의 실내외 압력 등을 시험하는 장치다.




 아난티 - 아난티가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급등했다. 아난티는 3월15일 주식거래 활성화 및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주당 가액을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키로 결정했다. 또한 동사는  에머슨퍼시픽에서 아난티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컴유니맥스 - 한컴유니맥스가 철도관련 제어시스템 기술력과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남북 경제협력 확대시 신규 공사 수주를 확보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또한 한컴유니맥스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과 발전소 터빈제어시스템 해외 수주가 잇따르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새롭게 발생하는 대북 관련주 중 많이 상승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재료가 발생한 종목은 "STOCK ISSUE THEMA" 카테고리의 해당하는 관련주 포스팅에 이어서 기록합니다.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새로운 철도 관련주들이 몇 개가 있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