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관련주 엘비세미콘 상한가

Grandpassion 2018. 5. 24. 16:45
반응형




2018. 05. 24. Today's briefing


 폴루스바이오팜 - 폴루스바이오팜이 폴루스와 합병 추진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폴루스바이오팜은 폴루스 및 폴루스홀딩스와 공동사업약정을 체결하고 폴루스그룹의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폴루스홀딩스는 폴루스지분 33%를 보유 중인 최대주주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메가엠디 - 메가엠디가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메가엠디는 SV인베스트먼트 관련 펀드 지분 8.51%를 보유하고 있다.


  엘비세미콘 - 엘비세미콘이 LB인베스트먼트, 빅히트엔터 지분 보유에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엘비세미콘의 관계사 LB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B인베스트먼트는 동사의 최대주주인 LB의 100% 자회사다. 


카카오M - 방탄소년단 국내음원 유통. 로엔에서 카카오M으로 상호변경.

키이스트 -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와 방탕소년단이 일본 메니지먼트 전속계약 체결.

대성파인텍 - 방탕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40억원 투자한 SV인베스트먼트 지분 4.85% 보유

지엠피 - 계열사 브이티 코스메틱이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방탄소년단이 제품 모델.


▶ [STOCK ISSUE THEMA] -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종목 정리








 에이디칩스 - 에이디칩스는 삼성전자가 가상화폐 채굴 관련 생산이 이뤄지고 있으며 실적을 견인했다고 밝히자 삼성전자 시스템LSI 파운드리 사업부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사업 내용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진 - 우진이 삼부토건 인수를 통해 원전 폐로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한반도 비핵화 흐름에 맞춰 대표적인 원전 폐로사업자로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우진은 삼부토건과 경영 노하우 및 기술 공유를 통해 원전 폐로사업 분야에서 상호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일본 자회사 우진재팬을 통해 원전 해체 및 제염기술을 보유한 일본 건설사와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삼부토건 최대주주인 디에스티로봇은 삼부토건 지분 15.4%를 266억원에 디에스티글로벌에 양도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디에스티글로벌은 지분율 23%를 보유해 삼부토건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될 예정이다.




 에스앤더블류 - 에스앤더블류가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자회사 원전산단개발 지분 50% 보유 원전해체 관련주로 부각됐다.




 셀바스AI - 셀바스AI가 AI인공지능 의료서비스 본격 상용화 소식에 급등했다.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부터 상용화되는 "셀비 메디보이스"와 "셀비 체크업"의 실적 증가, 셀바스 헬스케어 체성분 분석기 "아큐닉"의 해외 수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에이씨티 - 에이씨티가 대규모 자금조달을 추진에 급등했다. 


운영자금 및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3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은 AID파트너스GP홀딩스유한회사(AID Parters GP Holdings Limited)와 선바이오헬스글로벌네트워크에게 배정된다.


또한 운영자금,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도 추진한다. 발행되는 신주는 플랫폼파트너스 스마트메자닌4.0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2호, 플랫폼파트너스 스마트메자닌4.0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3호, 플랫폼파트너스 스마트벤처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1호 등에 배정된다.


또한 운영자금, 타법인 증권 취득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오아시스홀딩스를 대상으로 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