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0위 진입 관련주 상한가

Grandpassion 2018. 5. 30. 17:18
반응형




2018. 05. 30. Today's briefing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에 1위, 핫100 10위 권 진입


방탄소년단의 3집 앨범이 미국 빌보드200 1위에 이어서 핫100에도 10위 권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묶인 종목들이 동반 상한가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활약으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가치는 2조원대로 치솟고 있다. 


외신들도 "세계 음악계에 중대한 사건이다"라며 방탄소년단을 극찬하고 있다.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핫100에서 최종 2위를 기록한 적이 있었는데, 첫 진입은 10위권 밖이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은 단숨에 10위 권 진입으로 K-POP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음원 하나로 인기를 얻었지만, 방탄소년단은 두꺼운 글로벌 팬층의 힘으로 앨범 전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으로 방탄소년단(BTS)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스타코 - 이스타코의 계열사 얼반웍스미디어가, 미국 빌보드사의 한국지사 빌보드코리아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적이 있다는 것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인기 때도 싸이 관련주로 급등한 적이 있으며, 현재는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이틀째 급등하며 당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키이스트 - 키이스트는 지난해 일본 자회사인 디지털어드벤처가, 방탄소년단의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을 체결한 것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리바다 - 소리바다가 미국 스포티파이에 방탄소년단(BTS) 음원을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리바다는 지난 2013년 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 케이팝 음원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소리바다는 지난달 스포티파이가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상승한 적도 있다.


스포티파이는 미국, 유럽, 싱가포르 등 30여 개국에서 약 7000만 명의 유저를 확보한 플랫폼이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총정리.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TOCK ISSUE THEMA] -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종목 정리







 대북 관련주 


지난 16일에 열기로 한 남북고위급회담이 북한의 일방적인 취소로 무산된 후 다시 6월 1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회담에서는 이산가족 상봉, 철도 연결 등 4·27 판문점선언의 주요 합의 사항 이행을 위한 로드맵에 대한 논의가 주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철도 관련주인 푸른기술, 대호에이엘, 이트론이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트론 - 이트론은, 관제실, 열차 및 유관기관 등 실시간 영상을 공유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원인 파악 및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한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철도 관련주로 편입,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버다임 - 에버다임은 범 현대가 중장비업체로, 북한과 경제협력을 강화했을 때 자원개발을 위한 중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북한광산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에버다임은 암반이나 토사에 구멍을 뚫어, 폭파, 파쇄 작업을 하는 락드릴과 공기압을 이용한 지반굴착장비인 락툴 등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