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스팔트 관련주 급등, 남북고위급회담 서울 평양 간 고속도로 논의 예정

Grandpassion 2018. 5. 31. 19:45
반응형




2018. 05. 31. Today's briefing


북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6월 12일 개최되는 북미정상회담을 조율하기 위해서 미국 뉴욕 방문 소식으로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상한가와 급등을 했다. 


김영철 부위원장은 미국 폼페이오 장관과 현지시간으로 31일 북미정상회담의 의제와 일정 등에 대해서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미국 백악관은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에 맞춰 남북미 정상회담이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동맹국들과 계속 조율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전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서울 평양을 잇는 고속도로와 경의선과 동해선 도로 연결 문제가 논의될 것"이라는 보도로 당일 고속도로 관련 아스콘 아스팔트 도로포장공사를 하는 기업들의 종목이 동반 급등하는 현상을 보였다. 







 KEC - KEC는, LG그룹 4세 구광모 경영승계와 관련 전장사업 주력 기대감. LG화학과 전기차 전력관리시스템 모듈 개발 각 2018. 05. 21 일자 뉴스.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서울~평양 간 고속도로 관련주


 한국석유 -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서울 - 평양 간 고속도로 연결 추진을 논의 한다는 소식에 아스팔트 가공. 아스콘 제조 기업인 한국석유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SG - 아스콘과 레미콘 생산이 부각되면서 서울 평양 고속도록 아스팔트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광산업 / 홈센타홀딩스 - 서울 평양 고속도로 건설 추진한다는 소식에 보광산업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홈센타홀딩스가 급등했다. 홈센타홀딩스는 자회사 보광아스콘, 보광산업 모두 아스콘 생산하고 있다.




 엔피케이 - 엔피케이가 서울 평양 고속도로 연결 소식에 아스팔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엔피케이는 국내 유일 아스팔트개질제 생산 기업이다. 아스팔트개질제란 도로의 파손이나 수명이 짧아지는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첨가제다. 




 스페코 - 아스팔트 플랜트 관련 국내 1위 업체인 스페코가 남북간 도로 건설 기대감으로 급등 마감했다. 스페코는 도로 건설과 관련한 업종으로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로 부각됐다. 




 콤텍시스템 - 콤텍시스템이 자회사 에스에스산업의 아스콘 사업이 부각되면서 서울 평양 간 고속도로 건설 관련주로 급등했다. 




※ 더 많은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는 여기를 참고하십시오. 


[STOCK ISSUE THEMA] -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 종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