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백수오 궁 CJ오쇼핑 방송 예정 내츄럴엔도텍 상한가

Grandpassion 2018. 6. 8. 19:19




2018. 06. 08. 금요일. Today's briefing


 내츄럴엔도텍 - 내츄럴엔도텍이 제품 "백수오 궁"이 CJ오쇼핑 방송 예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백수오 궁"은 2012년 홈쇼핑에서 350만 세트 완판했었고 1,800억원의 판매액 돌파했으며 갱년기 1등 제품으로서 홈쇼핑 역사상 건강기능식품 판매 대 기록을 세운 제품이다.


그러나 2015년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사가 보관 중인 백수오 원료를 수거 검사한 결과 이엽우피소가 검출됐다고 발표했으며 이에 모든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가 중단된 후 내츄럴엔도텍의 주가도 급락을 했던 바 있다.


 파워넷 - 파워넷이 신규 상장 이틀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워넷는 상장 첫날 급락했었다.  파워넷은 전력변환장치 SMPS를 제조하는 업체다. 한편 최대주주인 상장사 위지트도 동반 급등했다.


 신한 - 신한은 특징적인 뉴스 없이 일부 대북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건축, 토목, 하수처리, 가스배관 플랜트 사업을 하고 있는 동사는 대북 인프라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제일테크노스 - 제일테크노스가 남한과 북한이 철도와 도로를 연결하는 것보다 공항을 먼저 개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공항 관련주로 알려진 원풍과 윈하이텍 등도 동반 급등했다.


제일테크노스는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영종도 신공항) 건설에 캠 데크를 시공하면서 성장했다. 데크플레이트는 과거 건설현장에서 바닥 건설을 진행할 때 합판으로 제작된 거푸집을 대신하는 철골 구조물로,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기 때문에 공기 단축과 비용절감에 효과적이다. 


한 매체의 북한의 삼지연 공항 개발에 대해서, 국토교통부는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남북경협 사업 가운데 공항 개발을 먼저 추진하겠다고 보고하진 않았으나 북측 공항개발 등 경협사업은 북미 정상회담 이후 남북간에 협의추이를 통해 결정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지난 2007년 10.4 정상회담 당시 북한과 백두산 직항로 개설에 합의했던 정부는 이미 공항에 대한 기초자료는 확보한 상태다.


▶ [STOCK ISSUE THEMA] - 북한 공항개발 관련주 종목 정리




 좋은사람들 -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추진단이 개성공단을 방문한 8일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링크제니시스 - 링크제니스스는 SK C&C와 AI 영상감시 솔루션 "VDL" 기술개발 MOU 체결로 스마트팩토리 시대 선도한다는 것으로 급등한 바 있다




 유니크 - 정부의 수소차 전기·수소차 보급 확산 방향 정책 발표에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정부는 2020년까지 전기차 35만대, 수소차 1만5천대 보급과 대형 수소버스 2022년까지 1천대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수소차 가격을 5천만원으로 낮추고 충전소도 대폭 늘릴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