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비료 지원 선행, 비료 농업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6. 15. 16:44
반응형




2018. 06. 15. 금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테마는, 남북 경제 협력 재개 이전에 비료 지원이 먼저 선행될 것이라는 시장분석에 비료, 농약, 농자재, 농기계를 생산하는 업체들이 북한 비료 지원 관련주로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현대사료. 태원물산. 경농. 조광ILI.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조비. 효성오앤비. 백광소재. 남해화학. 우진비앤지. 등이 동반 급등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21일부터 2박 3일 러시아 월드컵 개최를 맞아서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다. 남. 러 정상회담에서 가스관에 대한 논의 기대감에 일부 가스관 관련주와 철도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하기도 했다.


한국석유. 대동스틸. 디케이락. 대창솔루션. 대아티아이. 대호에이엘.


※ 더 많은 북한 비료 농업 관련 종목과 가스관, 철도 관련 종목들 그리고 대북 관련주들은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에 자세하게 정리돼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텍반도체 - 특별한 뉴스 발생 없이 상한가를 이틀째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가 500억원 규모 자율주행 R&D 컨소시엄 선정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500억원 규모의 자동차 자율주행 연구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개발에 착수한다. 디지털 클러스터(디지털계기판)의 개발부분을 맡았으며, 실제 개발은 자회사인 티노스가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사료 - 남북 경제협력에 앞서 북한 비료 지원이 더 선행 될 것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태원물산 태원물산은 비료 원료 소석고를 생산 중으로 비료제조사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비료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경농 - 경농은 농약 제조 업체로, 북한 비료 농업 지원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조광ILI 문재인 대통령은 21일부터 23일까지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다. 이에 남북러 가스 연결 논의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석유 - 한국석유가 "철도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 구조 시스템 및 그 부설방법 교통신기술"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개발자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석유공업 외 6개사다. 콘크리트 도상에 비해 댐핑 능력이 뛰어나 충격감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개질제와 아스팔트를 이용해 고속화에 따른 유지보수 기간을 줄일 수 있는 중고속 대역에 적합한 철도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 기술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