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러시아 월드컵 수혜 닭고기 관련주 마니커 상한가

Grandpassion 2018. 6. 22. 16:59
반응형




2018. 06. 22. 금요일. Today's briefing


 마니커 140억 CJ제일제당 대상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2대 주주 등극하면서 상한가를 갔던 마니커가 모멘텀 지속으로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한 마니커는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을 하는 업체로 국제적인 스포츠 경기 시즌과 닭고기 소비가 많은 여름에 상승하는 계절 테마 관련주이기도 하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 시즌을 맞아서 CJ제일제당 투자 모멘텀과 함께 월드컵 수혜 기대가 반영돼서 주가가 상승한 요인으로 추정한다.


 비덴트 / 옴니텔 비덴트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350억 해킹 소식으로 급락했었으나 당일 특정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가상화폐 관련주인 옴니텔도 동반 급등했다.


빗썸은 지난 20일 해킹 공격이 확인된 이후 투자자 입출금 서비스를 제한해왔었다. 이에 빗썸은 투자자들이 투자금을 환수할 수 있도록 출금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덴트는 지난 4월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은 비덴트가 235억 규모의 자금 조달을 위해 추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했다. 또한 비덴트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10.55%를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온 - 비즈니스온이 특별한 뉴스 없이 급등했다. 빗썸 해킹 피해 소식 반시익으로 블로체인 관련주인 비즈니스온이 급등한 것으로 추정한다.




 GMR 머티리얼즈 - 특별한 뉴스 없이 급등했다. 북한 광물자원 개발 기대감으로 비금속 원료재생사업을 하는 GMR 머티리얼즈가 급등한 것으로 추정한다.




 삼본정밀전자 / 나노신소재- 삼본정밀전자와 나노신소재가 특징 뉴스 없이 급등했다. IT부품, 반도체 관련주들이다.




 장원테크 남한과 북한 경제협력 기대감이 커지면서 자원개발 가공 기술이 우수한 장원테크가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장원테크는 마그네슘합금, 알루미늄합금 등 경량 금속소재를 이용해 휴대전화, 테블릿 PC, 카메라, 노트북 등의 휴대용 IT기기에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을생산하고 있다.




 KT서브마린 문재인 대통령이 한반도 비핵화 정착에서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청사진을 제시한 가운데 슈퍼그리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KT서브마린이 급등했다.


러시아를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러 3각 경제협력’에 대해 강조하면서 남북과 유라시아 대륙을 철도로 잇는 구상과 광역 전력망 슈퍼그리드와 가스관 연결 사업을 직접 소개했다. 동북아 슈퍼그리드는 여러 국가가 신재생 에너지를 전력망으로 공유하는 범국가 네트워크다.


KT서브마린은 국내 해저통신케이블 건설시장에서 독점적 시장 지위를 갖고 있다. 해양심층수 취수관 설치, 해상구조물, 신·재생 에너지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에스앤더블류 원전해체 관련주인 에스앤더블류가 급등했다. 에스앤더블류는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기대감으로 급등한 바 있다. 자회사 원전산단개발 지분 50% 보유하고 있다는 것으로 원전해체 관련주 부각된 바 있다.




 로보스타 - 로보스타는 LG전자가 최재주주로 등극 소식으로 급등한 바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F조 "한국 VS 멕시코". 6월 24일 일요일 0시 멕시코전 응원합시다.

현재 우리나라는 F조 0승 0무 1패로 독일과 공동 3위입니다. 피파랭킹으로 멕시코가 15위 한국이 57위로 약세이긴 하나 공은 둥글고 스포츠에는 이변이란 게 있습니다. 멕시코가 독일을 이겼듯이 우리나라도 멕시코를 이기길 바랍니다.

러시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멕시코전을 관전할 예정입니다. 잘하자 필승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