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 관련주 급등, 정부 수소차 생태계 2조6000억 투자

Grandpassion 2018. 6. 25. 17:10
반응형




2018. 06. 25. 월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섹터는 대북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 섹터가 동반 상승했다.


통일부는 4·27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간 철도, 도로, 산림협력 분과회의 일정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남북은 6월 26일 철도협력 분과회의를, 28일 도로협력 분과회의를, 7월 4일 산림협력 분과회의를 각각 개최하기로 했다.


이 같은 소식에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남광토건. 에스앤더블류. 미래SCI. 청보산업. 이더블유케이. SG. 


또한 정부는 민간기업들과 글로벌 수소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에 5년간 2조6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일부 수소차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차 관련 업계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혁신 2020 플랫폼" 2차 회의를 열고, 민관이 전략적 협업을 통해 수소차와 수소충전소, 수소에너지 등 수소차 산업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하기로 했다. 우선 정부와 업계는 올해 1900억 원을 시작으로 내년 4200억원 등 2022년까지 총 2조6000억 원을 수소차 생산공장 증설, 수소버스 제작, 버스용 수소저장용기 개발, 스택공장 증설 등에 투자할 방침이다. 산업부는 이 같은 투자를 통해 올해 400개, 내년 480개 등 2022년까지 총 3800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수소차 관련주 - 평화산업. 평화홀딩스. 제이앤케이히터. 일진다이아. 우수AMS. 이엠코리아. 코오롱머티리얼. 우리산업. 상아프론티어. 코웰패션 등이 동반 상승했다.







 디딤 디딤이 특정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통 주식수가 적은 디딤은 품절주로 개인 매수세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주요 주주는 이범택 외 4인이 51.24%, 웨스트포인트 인베스트먼트 23.65%, 삼진글로벌넷 외 4인이 9.09%, 자사주 2.12%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주주 이외 실질 유통 주식수는 13.9% 수준이다.


디딤은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등으로 직영사업을 하고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등의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한다. 또한 동남아와 홍콩에서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도 한다.




 루미마이크로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루미마이크로는 최대주주가 금호전기에서 에스맥으로 변경됐다.




 테라셈 - 특별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평화산업 - 정부가 수소차 생태계 구축에 5년가 2조6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씨아이에스 - 싸아이에스가 전기차, ESS 등 성장으로 2차전지 수요 급증에 따른 사상 최대 실적 기대와 전고체 기술 확보 소식에 급등했다. 씨아이에스는 차세대 2차전지로 주목받는 전고체 전지 관련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텍반도체 - 대규모 자금조달 모멘텀 지속으로 급등했다.




 진메트릭스 진매트릭스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백시텍과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개발과 임상, 사업 투자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백시텍은 독자적인 바이러스성 유전자 전달체를 이용해 면역 T-세포 반응을 강력하게 활성화하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면역항암치료제 및 암백신이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면역치료제 분야 선도 기업이다. 




※ 더 자세한 대북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는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더 자세한 남북회담, 북미회담 등의 주요 일정은 "스탁 다이어리 일정"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