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늘의 특징주와 월드컵 한국 독일전 16강 진출 경우의 수

Grandpassion 2018. 6. 27. 18:20
반응형




2018. 06.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라이트론 라이트론이 지분 보유하고 있는 메타비스타의 액체수소 사업이 부각되면서 수소차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25일 정부는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에 향후 5년간 2조6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퓨쳐켐 퓨쳐켐이 국내 최초 치매 진단 시약, GMP 허가 임박 소식과 9월 양산 예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퓨쳐켐은 식약처 품목 허가를 받은 알츠하이머 진단 시약이 GMP(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허가 막바지로 보고 있고 8월까지 마무리 되면 9월 양산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진오토모티브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기록. 6월 21일자 뉴스 - 서진오토모티브는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제3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교환사채(EB) 발행을 결정했다.







 에코플라스틱 특징 뉴스 없이 급등했다. 일부 자동차 부품 관련주 상승 속 모회사 서진오토모티브와 동반 급등했다.




 삼영전자 삼영전자가 가전 수요로 성장한 뒤 전자장치(전장)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이란 분석에 급등했다.


삼영전자의 전해콘덴서 사업은 무선청소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 수요가 이끄는 전해콘덴서 가격 상승에 기인해 최근 이들 기업의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가 돼지에서 원숭이 이종이식 첫 성과로 각막이식 동공 연구 참여 소식에 급등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농촌진흥청, 건국대학교와 공동으로 각막이식 기술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 5월 이종이식용 돼지의 각막을 이식받은 원숭이가 27일 현재까지 면역억제제 없이 1년 이상 정상기능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대양제지 신대양제지가 2분기 호실적 기대감에 급등했다.




 나노메딕스 - 나노메딕스가 동물용 나노 기술 암치료 장비 개발 완료 소식에 급등했다.




 평화산업 - 평화산업이 정부의 수소차 투자에 상한가 이후 당일도 급등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 조별 예선 F조 3차전 / 오늘 오후 11시 - 대한민국 VS 독일


대한민국의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 수


■ 같은 시간 열리는 멕시코 VS 스웨덴전에서,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기고 한국이 독일을 2점 차이로 이기면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한국의 득실은 -2(1 득점 3 실점), 독일과 스웨덴은 모두 0(2 득점 2 실점)이다. 따라서 한국이 독일은 2골 차이로 꺾으면 한국의 득실은 0, 독일의 득실은 -2가 된다. 또한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긴다면 스웨덴도 득실이 마이너스가 되면서 한국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한다.


■ 한국이 독일을 2점 차로 이길 수 없을 경우 또 다른 경우의 수.


한국이 독일을 1점 차이로 이기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2점 차이로 이기면 한국은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순위 산정 방식을 보면, 승점이 같으면 골득실과 다득점 순으로 순위를 정한다. 

만약 골득실과 다득점마저 같을 경우 팀 간 경기의 승점, 골득실, 다득점을 따진다. 


이에 독일과 스웨덴 모두 1승 1패로 승점과 골득실이 같지만, 독일이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승자승으로 독일이 2승인 멕시코를 이어 조 2위, 스웨덴이 3위가 된다. 


따라서 한국이 독일을 1점 차로만 이기더라도 멕시코가 스웨덴 상대로 2골 차 이상으로 승리한다면 한국은 16강 진출이 가능하다. 스웨덴과 한국, 독일이 똑같이 1승 2패로 득점이 같더라도 현재 2위인 독일과의 상대전적에서 한국이 앞서게 된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러시아 월드컵 16강 진출 마지막 3차전 "한국 VS 독일"전 경기가 오늘 밤 11시에 열립니다. 축구 강호 독일과의 경기가 쉽지는 않지만 위의 경우의 수가 존재하므로 기적의 변수를 기대해 봅니다. 

이변이 일어날 것인가... 응원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