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중국 미국 무역전쟁 수혜 관련주 사조해표 급등

Grandpassion 2018. 7. 2. 18:47
반응형




2018. 07. 02. 월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은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 우려에 종합시장이 급락했다. 코스피가 -2.33포인트, 코스닥이 -3.47포인트 하락 마감했다.


또한 금융당국이 "금융그룹 통합감독제도 모범규준"을 확정해 금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것도 악재로 작용했다. 적용 대상은 삼성, 현대차, 한화, 롯데, 교보생명, DB, 미래에셋 등 7개 금융그룹이다. 


 STX엔진 STX엔진이 유암코PF(연합자산관리측)으로 피인수가 완료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TX엔진은 최대주주가 산업은행에서 "유암코기업리바운스제팔차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로 변경됐다.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84.42%다.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기능을 내장한 신개념 마이크로폰{ECM}칩을 개발해 국내외 마이크로폰 업체에 공급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ECM칩은 휴대전화 통화시 사람의 음성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다. 휴대전화를 비롯해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에 사용된다.


ECM칩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 내 전류 흐름 및 신호전달을 원활하게 하는 MLCC가 필요하다. 하지만 최근 사물인터넷, 5G,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요가 폭등하면서 MLCC 공급 부족 현상과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MLCC는 휴대폰 및 마이크로폰용보다는 자동차전장이나 사물인터넷 제품용 중심으로 생산돼 마이크로폰 생산 업체는 원활한 부품 조달에 어려운 문제점을 겪어왔다


알에프세미는 "MLCC 기능이 탑재돼 별도의 부품이 필요 없는 ECM칩을 개발했다"면서 "마이크로폰 생산업체의 원가절감은 물론 원활한 부품 조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사조해표 - 사조해표가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수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사조해표는 "해표식용유"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중국이 무역 보복 차원에서 미국산 대두에 고율의 관세를 매긴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국제 대두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두를 원재료로 식용유를 만드는 사조 해표의 반사이익이 기대감이다. 


중국은 미국산 대두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할 방침을 밝혔는데 이는 대두 공급 과잉을 초래, 국제 대두 가격 하락을 가속화할 것이란 관측이다. 


국제 대두 가격은 작황 호조에 더불어 미중 무역분쟁 우려감이 더해지면서 지난 4월  부셸당 평균 1038센트에서 6월 940센트로 9.4% 하락했다. 해외에서 수입한 대두를 가공, 정제해 식용유를 생산하는 사업을 주로 하는 사조해표는 대두 가격이 떨어 질수록 원가 부담이 줄어든다.


※ 미중 무역전쟁 수혜 관련주는 아래 종목정리를 참고하십시오.


▶ [STOCK ISSUE THEMA] -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종목 정리




 아이씨케이 - 특징 뉴스 없이 급등했다. 아이씨케이는 블록체인 관련주도 급등한 바 있다.




 평화산업 - 정부의 수소차 생태계 구축 투자 모멘텀에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네패스신소재 - 2018/02/27 뉴스. 300억 전환사채 발행과 10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발행가 15250원. 상장일 4월 25일. 이후 상승 중이다.




 삼일제약 삼일제약이 유상증자 성공 소식에 급등했다.


삼일제약은 유상증자를 통해 모은 자금 중 147억원을 베트남 현지법인에 투자하며 나머지 금액은 이스라엘 제약사인 갈메드사의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기술 도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삼화전기 - 북한전력지원, 전기차, ESS(전력저장장치_ 관련주인 삼화전기가 삼화콘덴서그룹주 강세 속 급등했다.




 투윈글로벌 투윈글로벌은 운영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총 220억 전환사채(CB)를 2회에 걸쳐 발행키로 결정했다.


3회차 CB는 창신실업(100억)과 에버리스3호조합(40억)을 대상으로 발행한다. 

4회차 CB발행 대상은 비덴트(40억), 김재욱씨(30억), 이정훈씨(10억)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장마철 비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