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기본 STUDY

주식 차트 고점 신호 캔들 - 역망치형 음봉

Grandpassion 2016. 10. 14. 15:04
반응형


주식 차트 고점 신호 캔들 - 역망치형 음봉 - 전체 차트




주식 차트 고점 신호 캔들 - 역망치형 음봉



고가권에서 처음으로 음봉이 발생했다. 변화!!! 음봉이 출현하면서 가장 큰 대량거래가 발생했다. 변화!!!

이 날 고점에서 매도를 못했다면, 종가에 매도를 해야 한다. 항상 변화에 주목하자!!! 


고점에서 캔들의 윗꼬리는 불나방이 타 죽은 자리이자, 세력이 대량으로 물량을 팔아버린 신호다. 


다음 날 전일 윗꼬리 역망치 음봉의 시가를 돌파하지 못하고 밀릴 때, 또는 시가 이탈 시 또한 매도 포인트이다. 결국 하한가로 종가를 마무리했고, 다음 날 점하한가로 떨어졌다. 


하락이 멈춘 자리는 점상한가로 올려붙인 구간대로, 세력의 자금이 새롭게 투입된 곳이다. 점상한가를 만들 때는 큰 자금 투입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점상한가 이후에 고가권으로 올려붙이기 위해서, 쏟아지는 매도 물량을 받으려면 더 큰 자금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주가가 하락할 때 이런 구간은 세력의 노력이 많이 들어간 구간으로, 세력의 큰 자금 투입의 기본 가격대가 되므로, 다시 한번 들어 올릴 수 있는 세력의 심리가 담긴 구간대다. 그런 구간대에서 다시 상한가가 출현했다. 


다음 날 급등 시 아직도 매도를 못했다면 매도를 한다. 신이 주신 마지막 매도 자리다.


급하게 상승하고, 급하게 하락하면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이라는 것이 들어온다. 이 구간은 세력이 남은 물량을 팔아먹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고, 주가가 더 이상 떨어질 곳이 없는 바닥권이라면 다시 싼 값에 매집하기 위해서 불량을 거둬들일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다.



고점에서 대량거래를 동반한 윗꼬리 역망치형 음봉은 고점 신호로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