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국 유럽 무역전쟁.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7. 6. 20:55
반응형

 




2018. 07. 0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리아에프티 - 코이아에프티가 미.유럽간 자동차 관세 해결 기대감. 자동차 부품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의 무역갈등 완화 조짐에 현대차 그룹주와 기아차자동차 관련주, 자동차부품 관련두들이 동반 상승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은 리처드 그리넬 독일 주재 미국대사를 통해 주요 자동차업계 최고경영자들에게 양측이 차량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도 협상을 통해 관세 장벽을 낮출 수 있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 세미콘라이트 - 세미콘라이트가 미주지역 바이오의약품 신규사업 검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세미콘라이트는 지난 3일 미국으로 출국한 김영진 대표를 비롯한 신규사업팀이 현지 바이오의약품 관계자 및 법무법인과 미팅을 하고 있다"며 "5~6월 조달한 154억원의 자금으로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 나노스 - 나노스가 카메라모듈, 부품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 샘표 -  샘표가 미.중 무역분쟁 속 대두가격 하락 수혜 기대감에 샘표식품과 동반 상승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으로 인해 대두가격이 2개월동안 30% 넘게 폭락했다. 이는 중국의 관세부과로 미국산 대두가격에 대한 수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 바른전자미.중 무역전쟁에 마이크론 대체 메모리 판매 기대감으로 바른전자가 급등했다.

바른전자는 중국에서 판매 금지 당한 마이크론의 경쟁 제품을 생산 판매 중이다. 
바른전자는 메모리사업부문에서 LCD카드, 마이크로SD카드를 주력 제
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다. 



■ 한성기업 - 한성기업이 미.중 무역전쟁, 중국 미국 수산물 25% 관세 부과 반사익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 해성옵틱스 - 해성옵틱스는 카메라모듈. 부품 관련주 상승에 급등했다.



■ 내츄럴엔도텍 - 내츄럴엔도텍은 중국 기업과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 진매트릭스 - 진매트릭스가 주당 0.5주 무상증자 소식에 급등했다.


총 510만7637주의 신주발행. 신주 배정 기준일 2018년 7월 25. 상장 예정일 8월 14일.



■ 장원테크2018/06/22 뉴스. 북한 세계최대 마그네슘 매장, 남북 자원개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장원테크의 마그네슘합금, 알루미늄합금 IT기기 부품 가공 기술, 생산 부각됐다.



■ 에이블씨앤씨에이블씨엔씨가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보유 중인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 타오바오 티몰 비비크림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 에이씨티사상 첫 화장품 무역흑자 4조 돌파 및 2분기 실적 기대감으로 화장품 관련주 상승 속 급등



■ 동원최대주주 주식, 경영권 1186억원에 매각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 삼화전기전기차 관련주 상승 속 급등했다.



■ 제일제강제일제강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제일제강은 전일 최대주주와 기타 특별관계자인 디바피아의 보유주식 451만1239주를 최용석, 류상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주당 가액은 4101원이다. 



※ 미중 무역전쟁 수혜 관련주 종목 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십시오.


▶ [STOCK ISSUE THEMA] -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종목 정리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