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 관련주 급등 송영길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방북 승인

Grandpassion 2018. 7. 11. 19:58
반응형




2018. 07. 11. 수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송영길 위원장이 13일부터 1박2일 북한 나선 방문 나진항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송 위원장과 참여 위원들은 나선지역에서 러시아가 주최하는 "남북러 국제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통일부에 따르면 "북한이 북방위의 북한방문을 승인했다"며 "방북 승인 인원은 송영길 북방위 위원장 및 관계자와 민간위원 등 총 11명"이라고 발표했다.


송 위원장과 일행은 12일 항공편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이동, 13일 열차를 이용해 나선에 들어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북방위는 북측 민족경제협력연합회(민경련)로부터 초청장을 받아 방북승인을 신청했으며 통일부는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승인했다. 북방경제 협력을 추진해온 북방위가 나선지역을 찾아 나진항 등에 대한 현장 방문에 나서게 되면서 남북 경협 추진과의 연관성이 주목된다.


이 같은 소식에 오늘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상한가 나노스. 부산산업. 급등주 제일제강. 푸른기술. 광림. 혜인. 현대건설우. 동방. 에코마이스터. 티플랙스







■ 미중 무역전쟁 반사익 수혜 패션 의류 관련주 패션.의류 관련주들이 미중 무역전쟁 반사이 수혜 기대감에 상승했다.


10일 로버트 라이트 하이저 미국무역대표부 대표는 미국이 2000억달러(약 223조원) 규모의 중국 수입품에 대해 10%의 추가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품목은 앞서 발표한 500억달러 관세 부과 대상 목록처럼 중국 정부의 첨단제조업 육성 정책인 "중국 제조 2025"을 겨냥했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소비재까지 광범위하게 포함된다.


특히, 중국산 추가 관세 수입품 품목에 의류.섬유가 포함됐다.

이 같은 소식에 윌비스, 좋은사람들, 신성통상, 코데즈컴바인 등 패션.의류 관련주들이 장 중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부산 싱크홀 발생 싱크홀 관련주 - 당일 12시30분 부산시 번영로 원동IC(서울방향) 인근 도로에서 가로 2m, 세로 1m, 깊이 5m 규모의 싱크홀이 생겼다. 앞서 발생한 싱크홀을 분석한 결과 쉴드 공법으로 주변의 흙을 메우는 그라우팅 작업이 부실했거나 상하수도관의 노후 등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이 사건으로 향후 도로 및 상하수도관 등 시설 강화를 위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에 싱크홀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이에 따라 쉴드 공법 기술을 보유한 부산산업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동아지질이 수혜주로 거론됐다. 또한 상하수도관 관련 업체한국주철관, 동양철관이 주목 받고 있다.




■ 우수AMS 
우수AMSrk 
테슬라 중국 공장 신축 예정 소식에 급등했다.

미중 무역전쟁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자유무역지대인 린강 개발특구에 연간 50만대 생산 능력의 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테슬라에 시제품을 공급한 바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 



■ 윌비스 미중 무역전쟁 반사익 기대. 중국산 추가 관세 수입품 품목 의류.섬유가 포함된 점 부각으로 급등했다.



■ 와이오엠 최대주주 지분 취득 소식에 강세. 전일 최대주주인 염현규 대표가 회사 주식 2만주를 장내매수했다. 염씨 외 특별관계자 4인의 보유 지분율은 16.57%에서 16.74%로 0.17%포인트 올랐다.



■ 삼영화학 미중 무역전쟁 반사이익 기대감 지속에 급등



더 많은 대북 관련주와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는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