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의료용 대마 관련주 및 폭염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7. 18. 20:58
반응형




2018. 07. 18. 화요일. Today's briefing


■ 의료용 대마 관련주 정부의 의료용 대마 수입 허용 소식에 의료용 대마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 대체치료수단이 없는 뇌전증 등 희귀ㆍ난치 환자들에게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이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가치료용 대마 수입은 의사 소견소 첨부 후 식약처 승인이 나면 한국희귀필수의 약품센터를 통해 수입해 수요자에게 공급된다. 그동안 시민단체나 환자단체들로부터 뇌전증환자에 치료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대마성분 의약품 사용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있어왔다. 이에 식약처는 지난 1월 국회에서 발의된 대마 관련 법률안을 수정ㆍ보완해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이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ㆍ사용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의료용 대마 관련주 뉴프라이드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바이오빌, 세미콘라이트, 오섬첨단소재 등이 급등했다.


■ 폭염 관련주 - 연일 폭임이 지속되는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는 폭염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폭염에 따른 선풍기 에어컨 냉방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이다.


파세코는 선풍기 대체 상품으로 떠오르는 써큘레이터를 홈쇼핑에서 판매 한 시간만에 목표 대비 130%를 달성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파세코의 제습 겸용 이동식 에어컨도 실외기가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게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다.


이같은 소식에 여름 폭염 관련주로 신일산업, 대유위니아 , 피엔티 등이 동반 상승했다.







■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가 모회사인 중국 게임업체 스카이문스가 중국 인터넷 공룡 바이두 계열사로 편입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7일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아이치이는 스카이문스를 약 3355억원에 인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 미래SCI 미래SCI와 세계적인 이스라엘 벤처캐피탈 요즈마그룹의 합작법인 요즈마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로 보유 기술을 이전, 글로벌 바이오 기업을만들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지난 6일 요즈마그룹의 한국법인 요즈마그룹코리아와 미래SCI는 바이오 투자사인 요즈마홀딩스를 설립했다. 이 회사 지분은 요즈마그룹 코리아가 55%, 미래SCI가 45%를 보유하고 있다.



■ 하이셈 하이셈이 대규모 투자 결정 소식에 급등했다.


하이셈은 생산능력 증설을 위해 충북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내 산업단지의 공장과 클린룸 신축에 454억원을 투자한다. 주 고객사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출하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시자에서는 분석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