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 철도주 동해선 경의선 점검 소식에 상승

Grandpassion 2018. 7. 20. 16:51
반응형




2018. 07. 2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철도주 남북철도 연결을 위한 공동연구조사단이 방북을 했다는 소식에 철도주들이 장 중 상승했다. 


통일부는 남북이 20일 동해선철도 연결구간, 24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늘 공동연구조사단 15명은 동해선 남북철도연결구간 공동 점검을 위해서 방북했다. 동해선 연결구간의 북측 구간인 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MDL)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산업, 푸른기술,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현대로템, 대호에이엘


■ 최저임금 인상 피해주 최저임금 인상에 우려에 편의점 관련주 하락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점주의 수익성이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로 인해서 편의점 점포가 추가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는 시장 분석이다.


GS리테일, BGF리테일

■ 의료기기 관련주 
문재인 대통령은 의료기기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혁신성장 
확산을 위한 의료기기 분야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안전성이 확보된 
체외진단 기기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단계적으로는 사후평가로 전환하는 포괄
적 네거티브 규제로 바꾸겠다. 혈액이나 소변을 이용해 질병과 감염 여부를 진단하
는 체외진단기부터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했다.






■ 동성제약 - 동성제약이 췌장암 치료제 포토론 임상 2상 결과 발표 임박에 급등했다.


동성제약은 최근 포토론 임상 2상 시험 결과를 담고 있는 논문을 해외 유명 학회지에 투고했고, 심사를 기다리는 중이다. 



■ 메디프론 - 메디프론이 정부, 의료기기 분야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 방안 발표에 치매진단키트 상용화 부각에 급등했다.

메디프론은 알츠하이머 치매를 조기 파악하는 진단키트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정부가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의료영상 및 정보 솔루션 기업으로 해외 9개 법인을 통해 51개국 5200여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아이큐어 - 아이큐어가 세계 최초 도네페질 치매 패취 임상 3상 결과 25일 발표를 앞두고 급등했다.

현재 치매 치료제로는 도네페질, 메만틴, 갈란타민, 리바스티그민 총 4가지 성분의 
약물이 처방되며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약물이 도네페질로 알려져 있다. 도네페질은 전체 치매 치료제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 팜스웰바이오 정부가 "의료기기 규제혁신"을 한다는 소식에 팜스웰바이오가 세계 최초 "소변 이용 암 진단키트" 개발 부각으로 급등했다.

팜스웰바이오 관계사인 큐브바이오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소변을 
이용한 암 체외 진단키트 "퓨린대사체분석키트"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수출을 
위한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 솔고바이오 
솔고바이오가 최근 지분 100%를 인수한 알엠생명과학이 미국 FDA에서 폐암 등 11개 
암 세포검사시스템 허가가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 우리종금 우리종금이 증권사 전환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우리은행은 우리종금 증권사 전환을 목표로 제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은행 부문 강화라는 지주사 설립 목적을 충족하기 위해서다. 

종금사의 증권사 전환은 근거 규정이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에 있어 인가가 어렵지는 않을 전망이다.우리종금을 증권사로 전환하더라도 종금 라이선스는 10년간 유지된다. 증권사 인수.합병(M&A)은 지주사 전환 후 추진한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무더운 폭염에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주말에는 시원한 곳에서 충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