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시멘트주 철도주 대북관련주 경의선 철도 공동점검 및 북한 탄도미사일 실험장 해체

Grandpassion 2018. 7. 25. 00:24
반응형




2018. 07. 24. 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관련주 남북경협, 시멘트, 철도주 대북관련주가 경의선 철도 북측 구간 공동 점검과 북한의 탄도미사일 실험장 해체 소식으로 동반 급등했다.


오늘 황성규 국토교통부철도국장을 단장으로 한 우리측 점검단 15명이 오전 경의선 철도 중 MDL에서 개성역에 이르는 북측 연결구간 15.3㎞에 대한 공동점검을 위해 방북했다. 북측은 김창식 철도성 부국장 등 7명이 공동 점검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북은 공동점검 결과를 토대로 역사 주변 공사와 신호·통신 개설 등의 후속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북한이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 발사대에 세워진 타워 크레인을 부분 해체한 정황이 확인됐다. 이 시설은 6.12 북미정상회담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해체를 약속한 곳이다.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는 "이 시설은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기술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기 때문에 북한의 이러한 노력은 신뢰 구축을 위한 조치를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소식에 부산산업. 푸른기술. 현대건설우. 성신양회우. 성신양회2우B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성신양회. 대아티아이. 현대로템. 현대엘리베이. 현대시멘트. 에코마이스터. 대호에이엘. 특수건설. 세명전기. 고려시멘트. 화성밸브. 혜인. 동양철관. 현대상상. 테라젠이텍스. 에스앤더블류. 서암기계공업. 피앤씨테크. 대동스틸. 한국석유. 조비. 남광토건. 동아지질. 제룡전기 등이 대북관련 시멘트주 철도주 남북경협주로 동반 급등했다.







■ 성신양회 - 성신양회가 한라엔컴 인수 관련 출자를 검토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성신양회는 23일 한라그룹 계열 레미콘 회사인 한라엔컴 인수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한라엔켐을 인수하려는 사모펀드 출자에 대해 검토중"이라고 답했다. 




■ 테라젠이텍스 테라젠이텍스가 자회사 메드팩토가 다국적제약사 2곳과 면역항암제 병용 투여 공동 개발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 피앤씨테크 
피앤씨테크가 전력망 관리 신기
술 개발 기대감에 상승했다.

폭염에 정전 사태가 이어 지고 있는 가운데 전일 전력예비율이 8%대로 떨어지면서 
블랙아웃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전력은 현재 50% 수준인 FRTU설치율을 오는 2030년까지 100%를 끌어올릴 방침으로, 향후 신설되는 전력망에는 필수적으로 설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앤씨테크는 철도감시기기인 고장점표정장치를 국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 피앤씨테크의 FRTU(배
전자동화 단말장치는 전기 사고로 인해 정전이 발생할 때, 고장난 구간만 원
격으로 차단하고 복구하는 장치로 국내 점유율은 30.7% 수준으로 1위를 기록 중이다.



■ 제룡전기 제룡전기가 폭염속에 정전 대란 우려가 커지면서 전력난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여름철 전력수급 상황과 아파트 정전 대응을 점검하기 위해 서울 한 지역 아파트단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연이은 폭염에 안정적 전력공급으로 국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노후화된 아파트일수록 정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전기안전공사는 긴급대책반을 구성해 취약지구 중심으로 특별점검을 강화하고, 한국전력의 노후 변압기 교체비용 지원사업도 확대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파트 정전은 전력 과부화에 따른 노후 변압기와 차단기의 고장이 정전 원인의 약 80%를 차지한다.


제룡전기는 일반 변압기와 특수변압기, 개폐기, 배전기기 등 중전기기를 생산하는 회사다. 고효율 아몰퍼스 변압기가 대표 제품이다. 한전을 주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