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미 유해송환 가시화에 남북경협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7. 26. 15:58
반응형




2018. 07. 26. 목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 북미 유해송환 가시화에 동반 급등했다.


북한이 미사일 발사장 폐기 착수와 경의선 철도 북측구간 공동 점검 소식 등으로 대북 관련주가 급등한 후, 오늘은 미군 유해송환 시기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소식으로 남북경협, 철도주, 농업 비료주, 시멘트 등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전일 외신은 "북한이 유해송환용 나무상자 두 트럭을 최근 수령했으며 미국과의 합의대로 27일 6ㆍ25전쟁 중 사망 미군의 유해를 송환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북한은 최근 판문점에서 유엔군 사령부가 보관해온 미군유해 송환용 나무상자를 수령하고 정전협정 체결일인 27일 유해를 송환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근 경의선 연결 점검과 북한의 서해 위성 발사장 해체 소식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


이 같은 소식에 조비, 남광토건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일성건설, 경농, 현대사료, 남화토건, 계양전기우, 효성오앤비, 특수건설, 이화공영, 일신석재, 현대시멘트 등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 토필드 토필드가 세계 1위 바이오인식기업 지케이테코와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토필드는 세계 1위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기업 ZKTeco(지케이테코)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토필드는 자회사 씨앤비텍, 중국 지케이테코 총 3자 간의 공동 투자를 통한 합작법인 ZNC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지앤씨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신제품 연구개발을 담당한다. 홍채, 정맥, 얼굴, 지문 등 바이오인식 기반의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솔루션 장비를 위주로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 지스마트글로벌 
지스마트글로벌이 제주도에 신규로 조성되는 대규모 테마파크인 "제주엘리스타운"에 
자사 주력제품이자 세계유일의 친환경 미디어파사드 제품인 G-Glass와 G-Tanine가 
약 200억 규모로 설치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제주엘리스타운은 
 G-Glass를 대규모로 적용해 미디어 
아트, LED공연 등 야관경관 활성화 및 차별화에에 중점을 둔 시설이다. 



■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가 LG화학에 배터리팩 사출품을 최대 공급하는 회사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입맛이 없어도 건강식 잘 챙겨 드시고 기운을 내시길 바랍니다. 날도 더운데 영양상태 부족하면 쓰러집니다. 오늘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