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BTS) 8월 컴백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7. 31. 19:20
반응형




2018. 07. 31. 0요일. Today's briefing


■ 특징 섹터 오늘은 부산지역에서 메르스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백신, 마스크 메르스 관련주들이 장 중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부산시는 지난 2월 중순 사우디아라비아로 출국해 현지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한 뒤 지난 26일 국내로 귀국한 간호사가 28일부터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의심 증상을 보여 국가 지정병원에서 격리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의심 여성 환자가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2차 검사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같은 소식에 메르스와 마스크 관련주들이 소속 상승 마감했다. 종근당, 중앙백신, 진원생명과학, 케이피엠테크, 오공 등. 


■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방탄소년단(BTS)이 8월에 컴백을 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탄소년단은 오는 8월24일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 ;Answer')"로 3개월 만에 컴백한다.


넷마블 -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다.

키이스트 -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DA)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었다.

엘비세미콘 -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약 11% 가량 보유하고 있다.

대성파인텍, 아이리버 등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동반 상승했다.







■ 한국유리우 / 한국유리 한국유리가 상장 폐지를 위해 1258억 원 어치의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소식에 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한국유리가 급등 마감했다.

한국유리는 상폐를 위해 보통주 196만8174주를 1069억 원, 우선주 45만4767주를 19
1억 원을 각각 공개매수 방법으로 취득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취득 예상기간
은 3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다.




■ 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가 러시아에서 상용화에 성공한 차세대 면역항암제 "알로페론"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파머와 공동으로 임상을 시작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투비소프트와 에이티파머는 차세대 면역항암제 알로페론의 특허권을 공유하고 국내 및 미국 임상을 추진하며 알로페론의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 췌장암 치료제 젬시타빈과 병용 치료 관련 임상에 나설 계획이다.



■ 에스티큐브 에스티큐브가 정부의 2조원 규모의 신약개발 사업 지원 소식에 급등했다.


에스티큐브는 세계적인 제약사와 항암신약물질 라이선스 아웃 협의 중이다.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는 다음달부터 국가신약개발지원사업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앞으로 10년 동안 예산 2조원 투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학계, 정부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청회를 연 뒤 늦어도 오는 11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무더운 7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폭염이 꺾일 기세를 보이지 않습니다. 내일은 한 낮 온도가 더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건강 유의해야 되겠습니다.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달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