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중국 소비 관련주 급등 중국인 한국 단체관광 금지 해제, 사드 보복 정상화 기대

Grandpassion 2018. 8. 1. 16:43
반응형




2018. 08. 01. 수요일. Today's briefing


■ 특징 섹터 중국 소비 관련주 중국이 한국 단체 관광 금지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를 해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중국 관련 소비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오늘, 한중 차관급 경제협의에서 한국 단체관광 금지 해제 등 사드 보복 정상화 방안을 논의한다는 소식이 중국 소비주들에 반영된 것이다.


외교부에 따르면 조현 외교부 2차관은 전날부터 중국을 찾아 가오옌 중국 상무부 부부장과 면담하고 사드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 해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청와대는 전날 양제츠 중국 외교 담당 정치국원이 지난달 중순께 비공개로 방한해 양국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사드 보복 해제 등에 대해 건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말 중국 여유국이 상하이와 베이징 일부 지역의 한국 단체관광 금지를 풀어줬지만 효과는 미미했다. 특히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에는 가지 말라"며 특정 기업을 겨냥한 조건을 내걸어 비판 여론이 확산되기도 했었다.


화장품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해 가장 많이 구입하는 품목이다.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던 K뷰티 시장은 한중 양국의 사드 갈등이 본격화 된 이후 실적 악화, 주가 급락 등 겪어 왔었다. 


이 밖에도 교복주와 밥솥주도 중국 소비 관련주로 중국 수출 기대감에 급등했다. 작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형지엘리트와 밥솥을 생산하는 쿠첸도 동반 급등했다.






■ 중국 소비 화장품 관련주 -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리더스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맥스,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애경산업, 잇츠한불, 토니모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코리아나, 세화피엔씨, 한국콜마홀딩스, 제닉, 코스메카코리아, 아우딘퓨쳐스, CSA 코스믹, 화이브라더스 코리아, 오가닉티코스메틱, 한국콜마, 토니모리, 잉글우드랩, 코스온, 엔스엔피월드, 대봉엘에스, 에프앤리퍼블릭, 연우, 



■ 중국 소비 의류 교복 관련주 - 형지엘리트



■ 중국 소비 밥솥 관련주 - 쿠첸, PN풍년



■ 면세점 관련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제이에스티나, 호텔신라, 글로벌텍스프리, 토니모리, 신세계, JTC,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폭염 때문에 100년에 한 번 볼 수 있다는 고구마 꽃이 전남 완도군 신지면 한 텃밭에서 피었다고 합니다. 오늘, 폭염의 정점을 찍는 것 같습니다. 111년 만의 최고 기온, 서울 노원구 41도 찍었습니다. 부디 건강 유의하시고 아이들과 노약자들을 잘 돌봐야 하겠습니다. 낮에도 그렇지만 밤에 잘 때도 아이들 건강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