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방북, 대북 관련주 에스앤더블류 삼륭물산 상한가

Grandpassion 2018. 8. 3. 16:31
반응형




2018. 08. 03. 금요일. Today's briefing


■ 특징주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4년 만에 방북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3일 금강산에서 열리는 고 정몽헌 전 회장의 15주기 추모식 행사 참석차 방북길에 올랐다. 고 정몽헌 회장의 금강산 추모 행사는 2015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며, 현 회장의 방북은 4년 만이다.


현 회장은 이날 오전 강원도 고성의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에 도착해 출경 수속을 끝낸 뒤 승용차 편으로 군사분계선을 넘어서서 금강산으로 곧바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북에는 이영하 현대아산 대표, 이백훈 그룹전략기획본부장 등 임직원 10여명이 수행했다.


이 같은 소식에 일부 대북 관련주 에스앤더블류, 삼륭물산이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에스앤더블류 원전해체. 엔진볼트, 밸브, 시트링


2018/08/03 특징 뉴스 없음. 현정은 회장 북한 방문. 일부 대북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2018/05/23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기대감. 자회사 원전산단개발 지분 50% 보유 원전해체 관련주 부각. 급등




■ 삼륭물산 - DMZ세계평화공원(파주공장, 부지 보유). 액체음료 포장 용기 카톤팩 생산.


2018/08/03 특징 뉴스 없음. 현정은 회장 북한 방문. 일부 대북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2018/04/03 특징 뉴스 없음. 일부 DMZ평화공원 관련주 동반 급등



■ 코아스템 코아스템이 루게릭병 줄기세포치료제가 미국 FDA의 희귀의약품에 지정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아스템은 국내 시판중인 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인 "뉴로나타-알"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 넥스트칩 정부 핵심선도사업 대규모 투자. 세계 첫 자율주행 차량용 CPU 기술 보유, 삼성 협력 개발. 모멘텀으로 이틀째 급등하고 있다.



■ 덱스터 - 덱스터가 
영화 "신과 함께 2" 흥행 소식에 급등했다.

영화 신과 함께 2는 개봉 이틀째인 2일 현재 
누적 관객 234만6천여 명을 기록했다. 앞서 신과 함께 1편은 1440만 관객이 몰린 바 
있다.



■ 신풍제지 - 제지업계 업황이 호조에 신풍제지가 급등했다.


폐지가격이 떨어지면서 제조원가가 낮아졌고, 인쇄용지와 특수지 가격이 오르면서 기업들 실적이 좋아졌다는 분석이다.



■ 대웅 대웅제약이 나보타(DWP-450)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기대감으로 대웅이 급등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무더위에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낮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시원한 곳으로 피서 가셔서 열 받은 심신을 식히시길 바랍니다!!! 나가는 게 더 고생일까요? 개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