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삼성 바이오산업 육성 제약.바이오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8. 7. 16:41
반응형




2018. 08. 07. 화요일. Today's briefing


■ 오늘의 특징 섹터  바이오산업 육성 소식에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최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김동연 부총리와 만나 바이오산업과 관련해 규제 완화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김 부총리는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삼성은 "바이오 산업이 제2의 반도체가 되도록 과감한 투자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금융감독원의 회계, 감리 논란이 있었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42만원선을 회복했고, 또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가 중국에서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두 배가 늘어났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인체지방 줄기세포 배양액이 주원료인 탈모개
선 병원용 AAPE와 산양삼줄기세포 추출물 원료 화장품 302WHITE 매출이다.


산양삼 줄기세포 추출물을 사용한 화장품 302WHITE는 지난해 말부터 중국 최대 모
바일 오픈마켓인 타오바오에서 3차례 연속 완판을 기록한 브랜드다. 



■ 알에프세미 - 알에프세미가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에프세미는 7월 2일 MLCC 기능 내장 마이크로폰 칩 개발로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알에프세미는 
반도체 소자 제조와 음성 인식, 휴대폰 부품, 전자담배 칩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 JW중외제약2우B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의 바이오산업 육성 소식에 제약.바이오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로 추정한다.



■ 에스에스알 에스에스알이 신규상장 후 이틀째 급등했다.


에스에스알은 해커 출신들로 구성된 정보보안업체다. 지난해 매출액은 113억원으로 37.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26.8% 증가했다.



■ 트루윈 - 트루윈이 자율주행차 센서 양산 소식에 급등했다.

국내 유일 열 영산 센서 업체인 
트루윈은 자율주행 관련 국내 통신사와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루윈 관계자는 "열영상 센서를 양산 중이며, 일부 초도 물량이 생산돼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오늘도 무더위에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이 입추입니다. 며칠만 지나면 더위가 한 풀 꺾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