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8. 16. 16:48
반응형




2018. 08. 16. 목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주 문재인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에서 동아시아 철도공동체를 제안.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 동반 상승.


문 대통령은 15일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제73주년 광복절 및 제70주년 정부 수립 기념 경축식에 참석해서, 축사를 통해 "경의선과 경원선의 출발지였던 용산에서 저는 오늘 동북아 6개국과 미국이 함께 하는 동아시아철도공동체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6개국은 한국, 북한,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이다. 기존 남북러 3각 협력에서 중국, 일본, 몽골까지 확대했다.


문 대통령은 "공동체는 우리 경제지평을 북방대륙까지 넓히고 동북아 상생번영의 대 동맥이 되어 동아시아 에너지공동체와 경제공동체로 이어질 것이고 동북아 다자평화안보체제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와 강원 접경지역에 '통일경제특구'를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소식에 남북경협, 철도, 비료, 농업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화성밸브, 선도전기, 디케이락, 대동스틸, 대유, 남화토건, 동양철관, 조광ILI







■ 경창산업 - 경창산업이 2분기 호실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경창산업은 지난 14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54.68억원, 1,511.0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1,499.91%, 12.62% 증가했다. 순이익은 41.9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




■ 대유 - 대유가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기대감와 중국 시장 진출 기대감으로 상승했다.

대유는 중국시장을 필두로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중국 비료 공정규격에 맞춰 제품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 피에스엠씨 - 피에스엠씨는 이에스브이 경영 참여 기대감 지속으로 급등했다.



■ 디젠스 반기보고서 감사의견 거절. 관리종목 지정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 에스마크 반기검토 의견거절. 관리종목지정사유 추가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 데코앤이 반기보고서 감사의견 거절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당사는 재감사 요청할 것이라고 했다.



■ 피앤텔 관리종목지정. 반기감사의견 부적정, 의견거절 또는 범위제한 한정에 급락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정규 장이 끝나고 종목 정리할 때 반드시 급등주와 급락한 종목들의 뉴스를 HTS 메모장에 날짜와 함께 기록하시길 바랍니다. 뉴스 찾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주식 차트 HTS 설정" 카테고리에서  "뉴스 창 설정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급등한 종목 외에도 "특징주"라는 검색어를 이용해서 특징 뉴스가 발생하는 종목들도 한 번씩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위가 조금씩 물러가는 것 같습니다. 며칠만 지나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찬란한 가을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