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LTE-R 철도 통신망 관련주 이루온 상한가

Grandpassion 2018. 8. 20. 16:05
반응형




2018. 08. 20. 월요일. Today's briefing


■ 이루온 - 이루온이 국내 최초 코레일과 공동 연구 LTE-R 국책 과제 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철도시설공단이 세계 최초로 추진 중인 철도 LTE-R에 최적화된 통신서비스 품질 제어 기술을 이루온이 국내 최초로 코레일과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루온 관계자는 최근 코레일과 함께 공동 연구한 LTE-R 국책정부 과제가 개발 완료가 됐다면서 역과 열차, 열차와 열차 간 통신하는 데 쓰이는 것으로 국내 유일한 기술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철도 통신망 LTE-R 관련 발주가 나오면 들어갈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철도공단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신규 건설 23개 노선(일반 광역철도)에 2022년까지 LTE-R 구축하기로 했다. 기존 노선은 경부고속철을 시작으로 현재 사용 중인 1~2세대 무선통신방식(VHF, TRS)의 내구연한을 고려해 2027년까지 29개 노선의 통신망을 LTE-R로 전면 교체한다. 


전국 도시철도에도 LTE-R 도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달 서울 지하철 2·5호선 통신망을 LTE-R로 개량하는 구매사업을 발주했다. 2·5호선을 제외한 나머지 노선에도 오는 2022년까지 순차적으로 LTE-R 구축사업이 추진된다. 


※ LTE-R은 철도환경에 최적화한 국산 시스템으로, 열차 - 관제센터 - 유지 보수자 - 운영기관 - 정부 기관 간에 정보를 초고속 무선통신으로 주고받아 열차운행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철도시설공단이 세계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이다.







■ 디딤 - 디딤이 프렌차이즈 "연안식당"의 고성장 전망에 급등했다.


토러스투자증권은 "연안식당"은 최근 가맹점 계약건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연말까지 110개점이 오픈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랜차이즈들의 증가세로 인해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 에쓰씨엔지니어링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출범 소식에 급등했다.


세원셀론텍과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재생의료시스템 사업의 체계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각 사의 핵심역량을 결집한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를 출범하고, 이에 따른 선도적 기술 및 창의적 시스템의 결합 시너지 창출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RMS 글로벌 비전 2028’을 발표했다.

세원셀론텍의 세포치료제 기반 스템셀시스템 사업, 바이오콜라겐 기반 리젠그라프트 사업, 글라스라이닝 및 원심분리기와 3D프린터 기반 첨단소재시스템 사업.

에쓰씨엔지니어링의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 사업 등 4가지 사업체제로 전환한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는 4대 핵심사업의 로드맵을 통합 조정, 총괄 지원하는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아이디스 
아이디스가 
무인점포 필수 영상 AI 성장성 전망, 주차관제시스템 사업 진출 매출 성장 부각으로 급등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무인점포 및 유통업체 등의 경우 영상 및 동
영상 파일 등을 딥러닝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통해 BI(Business Intelligence)로 활
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아이디스의 성장성 등이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
고 설명했다.

이어 "주차관제시스템 시장이 성장하는 환경에서 올해부터 아이디스
는 ANPR(Automatic Number Plate Recognition) 등 주차관제시스템 사업 진출로 인해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