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통일부 남북철도. 도로 올해 착공식 개최 추진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8. 21. 16:43
반응형




2018. 08. 21. 화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 철도 도로 관련주 통일부가 남북 철도, 도로 협력과 관련해 북한 현지 공동조사 및 점검 결과를 토대로 금년 내 착공식 개최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일부 남북 철도, 도로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통일부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제출한 현안보고 자료를 공개했다.남북은 지난달 동해선과 경의선 철도연결구간을 공동점검하고 공동연구조사단 회의 등을 개최했다. 이달 말에는 추가 현지공동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지난 13~20일에는 경의선 개성~평양 고속도로를 점검하고 공동연구조사단 회의를 개최했다. 정부는 현재 동해선 도로 현지공동조사를 위해 일정 등을 북측과 협의 중이다. 


또한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 기대감에 일부 대북관련주들이 상승했다. 현지시간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외신을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콤텍시스템, 에코마이스터, 영신금속이 동반 급등했다.







■ 제약 바이오 치매 관련주 HIRA 정책동향 최근호에 발표된 "치매질환 진료경향 분석" 자료에 따르면, 2007년 19만6,725명이던 치매질환 수진자는 2017년 71만1,434명으로 3.6배 증가했으며, 같은기간 치매질환 진료비는 3,965억원에서 2조 9,226억원으로 7.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소식에 신신제약, 고려제약 등 치매 관련주가 동반 급등했다.



■ 2차전지 - 한화투자증권은 2021년부터 주행거리, 충전시간, 성능 등을 대폭 개선한 3세대 전기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전기차의 수요가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2차전지의 시장규모는 800조원까지 육박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같은 소식에 이랜텍이 상승했다.




■ 에스엔피월드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 품질 검증 통과 소식에 매출로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엔피월드가 신공장에 대
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로부터 품질 검증을 통과했다. 회사측
은 로레알, LVMH 등 다른 글로벌브랜드로부터 추가로 품질 검증을 통과한 뒤 4분기
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 바이오닉스진 - 바이오닉스진이 
바이오 기업 하엘과 항암제를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바이오닉스진이 암진단키트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하엘과 항암제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닉스진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항암 백신 개발 기업 온코
펩의 신약후보물질 PVX-024, MTAA T-cell(다중종양 관련 항원 T-세포) 치료제의 임
상시험에 대한 연구개발과 사업 진행 등을 하엘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 IBKS제8호스팩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IBKS제8호스팩은 코넥스 상장법인 "인산가"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했다. 합병기일은 8월 27일이다. 




■ IBKS제3호스팩 -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8/08/08 뉴스 - IBKS제3호스팩 케이엠제약 합병 승인. 내달 상장 예정. IBKS제3호스팩는 주주총회를 통해 오랄케어 전문기업 케이엠제약과 합병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IBKS제3호스팩과 케이엠제약은 28일까지 주식매수 청구기간을 거쳐, 내달 합병절차를 마무리한다.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9월 28일이다.  



■ 넵튠 넵튠이 중국 판호(유통 허가권) 발급 재개 기대감에 상승했다.


노무라증권은 중국 당국이 오는 9월부터 중국 판호 발급이 재개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았다. 노무라증권은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국내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과 미국 에픽게임즈의 PC게임인 포트나이트의 판호 승인이 오는 4분기 내 허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넵튠은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의 모회사인 블루홀 주식 16만6666주(지분율 2.35%)를 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