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국 증권위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 발표 예정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8. 22. 16:44
반응형




2018. 08. 22. 수요일. Today's briefing


■ 비트코인 관련주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여부를 발표 예정 소식에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당일 비트코인은 전날대비 약 5% 상승중에 있으며, 다른 가상화폐들도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에, 피앤텔,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SGA솔루션즈, 디지탈옵틱, SBI인베스트먼트 등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KB증권 보고서, 올해 하반기 삼성전기가 MLCC 가격을 평균 30% 인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고객들이 MLCC 공급부족 장기화를 고려해 가격 보다는 물량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화권 MLCC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전장용(자동차) MLCC가 심각한 공급부족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8월 현재 전장용 MLCC 공급부족률이 40%에 육박하고, 안전 편의기능의 자동차 전장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자동차의 MLCC 소요원수가 6년 만에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알에프세미, 대주전자재료, 삼화콘덴서, 삼성전기 등 MLCC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MLCC(Multi Layer Ceramic Capacitor) 적층세라믹콘덴서는 가전제품 필수부품이다. 금속판에 전기를 저장했다 반도체에 필요한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반도체가 원활히 작동하도록 하는 전자부품이다. 

TV, 컴퓨터, 휴대폰, 전기자동차 등 전자회로가 있는 제품에 대부분 들어간다. 






■ 자율주행차 - 현대차가 화물 운송용 트레일러가 연결된 대형트럭으로 의왕(경기)~인천간 고속도로 약 40km 구간에서 자율주행을 성공했다. 트레일러를 결착한 대형트럭으로 국내 고속도로 자율주행 기술을 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코리아에프티, 에스모, 삼보모터스, 넥스트칩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동반 상승했다.




■ 피에스엠씨 - 이에스브이가 피에스엠씨 지분 18.11% 늘려 적대적 인수합병 시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스브이는 장내 거래를 통해 피에스엠씨 
지분을 17.07%에서 18.11%로 늘렸다. 이에스브이는 지난 16일 15%, 17일 17.07%, 20
일 18.11%로 지분을 지속해서 늘리며 에프앤티 외 특수관계인 2인(지분 14.07%)과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임시주주총회 전까지 최대주주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분을 추가 확
보했으며 적대적 인수합병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 이라이콤 LCD용 BLU(휴대폰, 태블릿, 소형가전제품용 등) 생산업체인 이라이콤이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모트렉스 - 모트렉스가 알제리업체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4475억 공급 계약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 제일제강 - 신일그룹 제일제강 인수계약 해지 소식에 급등했다. 


제일제강 지분 인수를 추진하던 류상미 신일그룹(현 신일해양기술) 전 대표가 인수 대금을 납입하지 않아 결국 계약 자체가 해지됐다.


제일제강은 최용석·류상미씨와 맺으려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이 중도금 및 잔금 지급 불이행에 따라 계약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신일그룹 전 대표인 류상미씨는 러시아 함선 돈스코이호를 둘러싼 투자 사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제일제강은 류씨의 주식 양수도계약을 계기로 신일그룹의 자회사로 시장에 잘못 알려지면서 한동안 "보물선 테마주"로 주가가 급등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