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컴백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8. 24. 16:05
반응형




2018. 08. 2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관련 규제 완화 법안 승인.


여야 3당이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4개 시도에서 자율주행차 등 27개 전략사업을 관련 규제를 푸는 내용의 법안인 "규제프리존특별법"을 오는 30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규제 완화 법안이 승인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정부는 자율주행차 등 8대 선도사업에 5조원 이상을 투자하고, 사상 최초로 연구개발 예산을 20조원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넥스트칩, 대성엘텍, 인포뱅크, 에이테크솔루션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소폭 상승했다.







■ 로고스바이오 로고스바이오가 세계 최초 초소형 세포를 카운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로고스바이오는 오가노이드 기반의 이미지 고속 분석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 오가노이
드는 사람의 줄기세포나 체세포를 외부에서 배양해 실제 장기의 기능을 갖도록 만든 
유사 생체 장기로 차세대 암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 와이디온라인 - 와이디온라인 관리종목 해제에 급등했다.


한국거래소는 와이디온라인의 주권매매 거래정지를 해제했다. 풍문 등 조회결과 공시 및 반기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데 따른 조치다. 





■ 엔에스엔 엔에스엔이 치매및 뇌질환 치료에 전 세계 유일한 FUS 3대기술 보유. "뉴로소나" 가치 부각에 급등했다.


뉴로소나(NEUROSONA)는 뇌질환 치료기기이다.



■ 키이스트 방탄소년단 컴백 앞두고 키이스트가 급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한국을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25~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공연 9만명 티켓은 매진됐으며 미주, 유럽, 일본 등에서 내년 2월까지 월드투어가 진행되며 티켓은 전부 매진됐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는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에서 "돔 공연"을 통해 본격적인 일본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태풍 잘 피해가셨습니까?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