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철강주 트럼프 한국산 철강 쿼터 면제 서명에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8. 8. 30. 16:13




2018. 08. 30. 목요일. Today's briefing


■ 철강주 -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아르헨티나, 브라질의 철강제품 쿼터와 아르헨티나의 알루미늄 쿼터에 대해 선별적으로 면제를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명에 의하면, 각국의 기업들은 미국의 철강, 알루미늄 생산자가 충분하게 생산하지 못하거나, 품질이 충분하지 않은 것을 근거로 쿼터면제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쿼터에서 면제가 허용돼 관세가 부과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철강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포스코강판, POSCO, 현대제철, 문배철강, 대동스틸, 휴스틸, 부국철강, 영흥철강, NI스틸, 동양철강, DSR제강, 경남스틸, 만호제강 등 







■ 중국소비관련주 중국 여행업계에 따르면, 중국 장쑤성 난징시 국가여유국은 관내 여행사를 소집하여 한국행 단체관광 재허용 방침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장쑤성의 난징시, 쑤저우시, 우시시의 여행사들은 한국 단체 관광객을 모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사드보복 이후 한국 단체관광이 재허용된 지역은 베이징시, 산둥성, 후베이성, 충칭시, 상하이 등 6개 성, 직할시로 늘어났다. 

이에 중국인 관광객 증가 기대감으로 화장품 등 중국소비관련주들이 장 중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특징 뉴스 없이 국내상장 중국기업 동반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차이나그레이트, 씨케이에이치, 형성그룹 등 국내에 상장한 중국기업들도 동반 급등했다.



■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ESS(에너지저장장치), HVDC(초고압직류송전)를 통한 성장 기대감에 급등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ESS산업 성장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데, HVDC는 기존 교류송전 대비 비용절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