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특사단 평양 파견 남북경협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9. 3. 16:15
반응형




2018. 09. 03. 월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주 문재인 대통령은 대북특사단을 9월 5일 평양에 파견할 예정이다. 


대북특사단은 남북 정상 회담의 구체적인 일정과 4·27 정상회담의 판문점 선언에 담긴 내용을 협의하기 위해서 파견된다.


이에 대북특사단의 평양 방문을 앞두고 오늘 남북경협주가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남북경협주 화성밸브, 에코마이스터, 대동스틸, 푸른기술, 특수건설, 부산산업, 경농, 현대건설우, 한일시멘트, 대호에이엘, 조비, 아시아제지, 동양철관, 일성건설, 현대엘리베이







■ 화폐개혁 관련주 한국금융연구원은 전날 "남북의 상생 경제 구축을 위한 제언"을 통해 중장기 남북 경제공동체 형성을 위해서는 단일한 통화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대북 투자가 본격화되면 자금 결제와 통화 사용에서 혼선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이에 화폐개혁 관련주로 청호컴넷, 로지시스, 한네트, 푸른기술, 케이씨티 등이 상승했다.


■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두 번째로 정상을 차지했다.

빌보드 뉴스에 따르면 지난 8월 24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으로 '빌보드 200' 정상을 처음 밟았다.

이에 키이스트, 넷마블, 엘비세미콘 등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소폭 움직였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9월의 주식시장 첫날, 힘차게 출발해 봅니다. 언제나 필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