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정부 일회용 컵 완전 금지 제지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9. 4. 16:49
반응형




2018. 09. 04. 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대북 관련주 대북특사단 방북 앞두고 상승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 등 대북 특사단 5명이 5일 평양을 방문할 예정이며, 남북정상회담의 구체적 개최 일정과 남북관계 발전,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착 등에 관해 폭넓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언론에 따르면 산림청과 인천시가 유엔(UN) 식량농업기구 "제28차 아태 지역 산림위원회"를 내년 송도국제도시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으며, 북한을 공식 초청하여 국제사회 차원의 북한 산림협력 사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대유, 조비, 삼륭물산, 남화토건 등 비료 관련주와 DMZ평화공원, 농업, 조림사업, 남북경협, 시멘트 등 대북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제지 관련주 정부의 일회용품 "제로(0)화" 목표 단계적 금지방안 추진 소식에 상승했다.


환경부를 비롯한 10개 관계부처는 제1차 "자원순환 기본계획"을 국무회의에 보고했다. 기본계획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10년 단위의 국가전략으로,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자원순환기본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 


사후 처리 위주의 폐기물 정책을 근본적으로 바꿔 "자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생산-소비-관리-재생" 전 과정에서 폐기물을 감축한다는 원칙을 담고 있다.


이에 제지 관련주 한국팩키지, 한창제지 등이 상승했다.







■ 삼본정밀전자 - 삼본정밀전자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싸 보이는 착시효과가 작용한 것이다. 삼본정밀전자는 지난달 20일 보통주 한주당 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 엘비세미콘 -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
트에서 두 번째로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엘비세미콘은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
먼트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빌보드가 지난 3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8월 24일 발매된 방탄
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
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5월에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으
로 "빌보드 200" 정상을 처음 밟았다.
ㅁㅁ



■ 대유 대유가 향후 독보적인 시장 지배력을 이어갈 것이란 분석과 남북 경협에 대한 기대가 반영으로 급등했다.


5일 대북 특사단의 방북이 예정된 가운데 남북 관계 개선 기대감이 확대되면서 남북경협 비료 관련주로 묶였다.

또한, 유진투자증권 "대유는 B2B 시장에서 농협의 전국 판권 점유율이 약 93%에 달하고, 시판 판권 점유율도 약 48% 수준으로 전국적 영업망을 통해 3000여 개의 거래처를 보유했다며 영농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농민과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향후 시장 지배력 유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
된다"고 분석했다.



■ 에이치엠씨3호스팩 에이치엠씨3호스팩이 본느와 합병 기대감에 급등했다. 


전일 에이치엠씨제3호스팩과 합병 예정인 본느는 여의도에서 코스닥 상장에 관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오는 12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이 승인되면 10월 26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