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기본 STUDY

주식 차트 고점의 유형

Grandpassion 2016. 10. 14. 15:05
반응형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1 고점(외봉)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2 고점(쌍봉)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3 고점(삼봉) 헤드앤숄더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다중 고점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N 파동 고점 





주식 차트 - 고점의 유형 - 3 파동 고점




보통 외봉이나, 쌍봉으로 고점을 형성하는 경우는 가벼운 종목 군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시가총액이 2,000억 미만, 1,000원대 가격의 중. 소형주들에서 나타나는 경우, 또는 급조된 재료를 가지고 급등했던 종목들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반면, 3 고점, 다중으로 고점을 형성하는 경우는 중. 대형주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중. 소형주라고 하더라도 상승 시 거래대금이 몇 백억 씩 터지면서 거대 자금이 투입되는 종목들에서 다중으로 고점을 만드는 경우로 상승의 기간도 장기적으로 추세를 타고 긴 기간 상승한 종목들이 고점을 형성할 때 큰 물량을 한 번에 던질 수 없기 때문에 그려지는 고점 형태다. 


보통 기관과 외국인에 의해서 상승하는 종목들이다. 기관들은 연 초부터 연중의 모든 계획이 서있고 타깃이 미리 결정되기 때문에 매수 진입을 하게 되면 조금씩 계속 사는 경향이 있고, 팔 때도 조금씩 계속 매도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기관이 트레이딩하는 종목들은 상한가를 만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상승의 속도도 천천히 몇 달 이상을 추세 상승한다. 이런 종목들을 보면 증권사에서 신용을 주는 종목들이 대부분인데 기업의 재무가 비교적 안정적인 회사들이다. 


기관의 자금이라는 것이 기관 자체의 자본이거나 또는 위탁받은 일반인들의 자금이거나, 또는 국민 연금, 기금 등의 자금이기 때문에 투기적 성향을 가지고 모 아니면 도 식의 배팅을 하지 않는다. 이런 종목들에서 다중으로 고점을 형성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