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메르스 확진자 발생 메르스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9. 10. 16:36
반응형




2018. 09. 10. 월요일. Today's briefing


■ 메르스 관련주 9일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7일 귀국한 서울에 거주하는 60대 남성이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 환자로 확진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남성은 지난 8월16일부터 쿠웨이트로 출장을 갔다가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밀접접촉자 수를 기존 22명에서 21명으로 정정했으며, 밀접접촉자는 메르스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자택격리 상태에서 해당 지역 보건소의 증상 모니터링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메르스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진원생명과학, 오공, 웰크론, 파루, 제일바이오 등


반면, 메르스로 인한 국내 관광객 감소 우려로 호텔신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등 면세점 관련주,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사, 저가 항공사 관련주 등은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 더 많은 메르스 관련주는 "STOCK ISSUE THEM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북 관련주 - 9월 18일 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유신, 한국내화, 대유, 포스코엠텍, 동신건설, 남광토건, 성신양회, 한국특수형강, 조비, 아난티, HDC현대산업개발, 한라, 웹스, 하이스틸, 국보, 현대상사, 태영건설, 태영건설우, 아세아시멘트







■ 두올산업 160억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두올올산업은 최대주주인 IHC 외 2인이 보유주식 483만4782주를 위드윈투자조합37호 외 

1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16
0억원 규모다. 변경 예정인 최대주주의 지분율은 37.14%다.
 




■ 진원생명과학 메르스 환자 발병 소식에 진원생명과학이 메르스DNA백신 임상 중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진원생명과학은 대표적인 메르스 백신 기업이다. 메르스 DNA 백신은 중동호흡기증
후군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병으로 치사율이 40% 이상 되는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를 예방하는 백신이다.

진원생명과학은 메르스 감염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2015년 5월 27일 이노비오와 메
르스 DNA 백신의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현재는 전임상 연구를 완료하고 임상승
인, 임상연구 관리와 임상 시료의 대량생산을 맡아 1상 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오공 메르스 확진자 발생 소식에 마스크를 생산하는 오공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메르스 감염과 전파를 막기 위해 마스크와 손세정 제품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이다.



■ 파루 손세정제 생산업체 파루가 메르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 유신 유신이 남북교류협력위원회에 참여한 이력으로 대북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신은 "남북교류협력위원회"에 참여했다. 지난 5월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유신, 동명기술공단, 건설산업연구원, 남북물류포럼 등 엔지니어링업계와 학계 대북전문가 11명를 초청해 지난 10일 제1차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 한국내화 한국내화가 북한 광물자원 개발 수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국내 내화물 업계는 남북 경협으로 마그네사이트와 흑연 등 소재사업의 주요 원료인 광물자원 확보를 통한 사업 수혜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화물 원료인 마그네사이트는 북한 내 매장량이 30억톤으로 세계 2위 규모로 추정되며, 2차전지 음극재와 내화물 연료인 흑연도 매장량이 200만톤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 크로바하이텍 크로바하이텍이 자금조달에 성공에 급등했다.


크로바하이텍은 지난 7일 구주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상증자 청약 접수결과 청약률이 104.33%를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발행예정주식수는 1030만주로 1074만5848주가 청약됐다.


이에 따라 발생한 단수주(1213주)는 일반공모 청약자에게 배정하지 않고 주관회사가  
자기계산으로 인수한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10월1일이다. 



■ 롯데제과 최대주주 롯데지주 대상 제3자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했다.


롯데제과는 7일 장 마감 후 타법인 증권 취득을 목적으로 2,207,615주(3,485.91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증자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최대주주인 롯데지주(주)이며, 신주 발행가액은 157,904원.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19년1월4일. 



■ NHN벅스 
구글이 18일 국내에 정식 출시하는 구글홈에 NHN벅스
의 음원 서비스를 탑재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NHN벅스가 급등했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 뮤직이나 유튜브 등 기존 
방식으로는 한국 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관련 업
체들과 협상을 진행해왔다.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AI스피커 주 용
도는 음악 선곡 검색이 1위로, AI스피커 이용률을 좌우하는 핵심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