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LG 구광모 회장 남북정상회담 동행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9. 13. 17:01




2018. 09. 13. 목요일. Today's briefing


■ 깨끗한나라 / 깨끗한나라우 / 보락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남북정상회담 동행 소식에 구광모 회장 관련주가 남북경협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동반 급등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북한 평양에서 열리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재계 총수들이 동행하는 가운데, LG 구광모 회장이 이에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건설주 하락 -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건설업 주가가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다.  

정부는 투기지역 임대사업자대출에는 LTV 40%가 적용되고, 서울·세종 등 조정대상지역의 2주택 이상에는 종부세를 최고 3.2% 등을 적용하는 등의 안이 담겨있는 종합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다.

■ 아이폰 관련주 하락 - 아이폰 관련주 아이폰 신제품 공개 속 하락했다.


애플은 전일 대화면의 아이폰 신제품 3종과 심전도 기능을 가진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아이폰 3종은 5.8인치 아이폰 XS, 역대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6.5인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아이폰XS 맥스, 6.1인치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XR 등이다. 가격은 XR의 749달러(약 85만원)부터 XS맥스의 1449달러(약 164만원)까지 책정됐다.

비에이치, 와이엠티, LG이노텍, 삼성SDI, 이녹스첨단소재






■ 중앙에너비스 중앙에너비스가 주식분할 결정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중앙에너비스는 지난 10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주식분할 관련 공시했다. 중앙에너비스는 유통주식 수 확대를 통한 주식 거래 활성화와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1주
당 가액을 25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기로 결정했다.



■ 명성티엔에스 명성티엔에스가 코스닥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명성티엔에스는 2차전지 핵심 소재 중 하나인 분리막 생산 설비 전문 제조업체다.

공모가는 20,000원이다.



■ 네이블 
네이블이 삼성과 구글의 글로벌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협업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과 구글은 RCS 메시지 활성화를 위해 협업 파트너십
을 맺었다. 

※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이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기존 단순 메시지(SMS) 전송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사진 전
송, 그룹 채팅 등이 가능하다. 

RCS 기술을 채용한 이동통신사업자 간 연동도 가능, 
사용자들은 RCS 지원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에 "카카
오톡"이나 "라인"을 대체할 메시지 서비스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는 게 업계 측 반
응이다.

삼성 측은 "구글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풍부한 메시징 환경을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블은 이동통신과 유선통신 그리고 인터넷 등 각각의 통신망을 하나로 통합하는 
차세대 통신 모델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CS에 필요한 서버를 통신사
에 공급하고, 휴대전화 단말기 사업자에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 깨끗한나라 / 깨끗한나라우 구광모 회장의 친부인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은 그룹 계열사인 희성전자를 통해 깨끗한나라 주식 28.29%를 보유하고 있다.



■ 보락 LG그룹 "구광모 회장"과 보락 대표 정기련 장녀 "정효정"은 부부다.



■ 희림 희림이 조선족 최대기업과 북한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중국 최대 조선족 기업 신성실업유한공사와 북한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희림은 지난 8월 말 북한에 진출하기 위해 신성실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북한의 각종 프로젝트에 마스터플랜 전문가로서 참여한다.


희림은 현재 남북경제 협력 및 대북사업 지원을 위한 남북경협지원 TF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성공단 내 공장 및 종합지원센터, 응급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한 바 있다.



■ 신신제약 신신제약이 일본 미야리산제약과 프로바이오틱스 독점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했다.


신신제약은 영유아를 위한 "미야리산엔젤", 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강(强)미야리산" "미야리산U" 등 3가지 제품을 국내 도입한다.

미야리산의 주성분인 미야이리균은 산소가 없는 곳에서 사는 혐기성균으로 위산 담즙산 소화효소 등에 파괴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효과를 나타낸다는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산소가 거의 없는 장관하부에서 비피더스균과 같은 다른 유익균 증식을 돕고 유해균의 증식은 억제한다. 변비 묽은변 복부팽만감 등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반응형